7월19일 새축 분석 멕시코 vs 엘살바도르 시원한 분석 확인하기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멕시코 vs 엘살바도르 의 골드컵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와 맞대결 전적에서의 우위를 갖춘 멕시코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빠른 공격 개선에 성공했고, 후방 안정감까지 선결되었기 때문에 주도적인 경기를 풀어갈 것 입니다. 물론 조별 리그 무실점에 성공한 엘살바도르 수비 저항이 매섭겠지만 이를 파훼할 힘은 충분합니다. 엘살바도르가 답답한 흐름에 갇히면서 가능성이 높다. 멕시코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멕시코
지난 라운드 과테말라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3-0로 완승을 따내고 조별 리그 첫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확실한 전력적인 우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 포지션에 걸쳐 열세를 보이는 구석이 없습니다. 승점 3점을 확보하면서 조 1위로 8강 진출을 확정짓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1차전 트리니다드토바고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치면서 불안을 더했지만 빠르게 공격 개선에 성공했다는 점이 반갑습니다. 과테말라 마찬가지로 버티기 전술을 사용했지만 최전방 공격수 모리(FW, 최근 5경기 3골)를 축으로 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공격 패턴이 잘 먹혀들었습니다. 여기에 측면 조합인 코로나(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와 피네다(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부상으로 인해 사실상 이번 대회를 끝낸 로자노(RW)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습니다. 멀티 득점 생산까진 무리가 없습니다. 수비 역시 탄탄합니다. 에헤라(CM)와 알바레즈(CDM)가 윗선에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해주면서 상대 중원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꾸준한 출전으로 경험치를 쌓고 있는 살시도(CB)와 아라우조(CB) 등이 후방 안정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클린 시트 달성마저 허황된 목표는 아닐 것 입니다.
엘살바도르
상대에 비해 전력적인 열세가 두드러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하지만 앞선 조별 리그 2경기에서 전부 2-0로 승리를 따내면서 깜짝 선두에 올랐습니다. 8강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에서 부담을 덜고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온전히 내주진 않을 것 입니다. 수비적 운영에 강점이 있습니다. 파이브백과 포백을 혼용하면서 라인 간격을 촘촘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비 수적 우세를 앞세우면서 상대 공격수를 철저하게 마크하고 있습니다. 다비드(CB)와 피터스(CB) 등 신체 조건이 좋은 수비수들이 대인 마킹에 이어 제공권까지 꽉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상대 공세에 따른 실점은 면하지 못하겠지만 1~2골 이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것 입니다. 문제는 공격 저항이 가능할지입니다. 최근 7번의 맞대결서 전부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멀티 득점 성과는 단 한 차례도 없었고, 무득점에 그친 경기도 3차례나 됩니다. 최전방과 측면을 모두 볼 소화할 수 있는 헨리케즈(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분전을 해주고 있지만, 이외 선수들의 활약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닐 것 입니다.
멕시코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