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일 K리그 포항 스틸러스 수원FC 한국축구 근황
7월2일 K리그 포항 스틸러스 수원FC 한국축구 근황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2일 K리그 포항 스틸러스 수원FC 배당률 확인하기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포항이 3승 2패 8득점 5실점으로 우세하다. 포항, 이번 시즌 홈 성적은 9전 6승 2무 1패로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11%를 기록했다. 수원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8전 1승 2무 5패로 무실점 비율 13%, 무득점 비율 38%를 기록하고 있다.
포항
포항 (대한민국 1부 2위 / 패승무승승) 전북-광주-제주-서울로 이어지는 ‘지옥의 4연전’에서 2승 1무 1패 기록했다. 이후 인천 원정에서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단 3패만을 기록했다. 순위 2위, 득실차가 +5밖에 안되지만 철저한 승점 관리로 리그 최상위권에 자리한 포항이다. 여기에 더해 홈에서는 6승 2무 1패로 극강의 포스를 뽐내고 있다. 사실상 울산 정도를 제외한다면 이들을 상대로 정공법으로 대응하는 전력은 ‘변태 전술’ 광주 정도가 고작인 상황. 백성동(AML, 최근 5경기 4도움)과 김승대(AMR, 최근 5경기 1도움)를 활용한 사이드 플레이가 강점이다. 오베르만(DMC)과 박승욱(DR) 을 거쳐가는 전개를 선호한다. 이 과정에서 2선 선수들이 침투하는 움직임을 가져가 상대 뒷공간을 노린다. 수비 집중력이 낮은 수원FC에게 큰 부담이 될 것. 뿐만 아니라 센터백 중 한 자리를 맡고있는 그랜트는 최근 ‘철벽 모드’를 가동하며 포항의 선두 경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짜임새 있는 팀인만큼 수원FC에게 힘든 상대가 될 것.
수원
수원 FC (대한민국 1부 10위 / 패승패패무) 리그 19R가 지나간 현재 수비 지표가 처참하다. 무려 37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수비 라인의 불안감을 잘 알 수 있는 대목. 특히 상대 공격수 마킹을 놓치는 장면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10실점을 기록했다. 그 중 6골을 80분 이후에 허용할 정도로 후반 집중력의 부재와 에너지 레벨 저하가 우려된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사령관’ 이영재(AMC)의 복귀. NEW 캡틴 윤빛가람(MC)와의 조합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믿을맨’ 라스(FW, 최근 5경기 1득점 2도움)와 좋은 콤비네이션을 보여주는 이승우(AML, 최근 5경기 1득점), 오인표(AMR, 최근 5경기 1득점 1도움)가 득점 활로를 찾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잭슨(DC) – 김현훈(DC)으로 이어지는 센터백 듀오가 불안한 모습을 자주 보여줘 포항의 먹잇감이 될 가능성이 크다.
7월2일 K리그 포항 스틸러스 수원FC 결론
포항과 수원의 체급 차가 꽤 크다. 공수 전반에 걸쳐 안정성을 갖춘 포항을 상대로 수원이 취할 수 있는 액션의 폭이 현저히 좁다. 수원은 올 시즌 역시 뻔한 기조의 운영 방식을 답습 중이다. 가뜩이나 변수가 많은 원정 일정 앞에 놓여있다. 득점은 가능할 수 있겠으나 승점을 온전히 얻어내기는 어려워 보인다. 무엇보다 포항의 대량 득점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리고 수원이 줄곧 무더기 실점 양상을 피하지 못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포항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