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0일 클럽 친선축구 MLS올스타 아스날
7월20일 클럽 친선축구 MLS올스타 아스날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20일 클럽 친선축구 MLS올스타 아스날 스포츠 전문 프리뷰
MLS 올스타 (감독: 웨인 루니) 미디어와 팬 투표로 12명, 루니 감독이 선택한 14명, 그리고 MLS의 커미셔너가 선택한 2명으로 총 28명의 명단이 꾸려졌다. 모두 각 팀 내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는 선수들로 시즌 중에 소집됐다. 당연히 몸 상태는 최상이다. 아스날 (지난 시즌 잉글랜드 1부 7위 / 선수단 가치: 1040.6m 파운드) 지난 시즌 아쉽게 2위를 기록한 PL 최상위 전력. 이번 이적시장에서 몇몇 굵직한 영입을 성사해 미드필더진의 리빌딩에 성공했다. 첼시로부터 하베르츠(MF)를 데려오는데 성공했다. 또한 웨스트햄으로부터 라이스(MF)를 영입해 나이가 들며 기량이 떨어지고 있던 자카(MF)를 완벽히 대체했다. 또한 3-4선에서 멀티 포지션이 소화 가능한 팀버(DF) 영입에도 성공하면서 뎁스를 채웠다.
MLS 올스타
벤테케(FW, DC유나이티드), 에레라(MF, 휴스턴), 뷔르키(GK, 세인트루이스) 등이 버티고 있다. 역시나 푸츠(MF, LA FC, 21경기 3골 7도움), 무크타르(FW, 내슈빌, 24경기 13골 8도움)는 이번 경기 가장 주목할 선수. 푸츠는 2-3선에 걸쳐서 현재 MLS 최고의 선수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다. 직선적인 움직임을 통해 윗선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몇 안되는 옵션으로 꼽는다. 무크타르는 1-2선을 가리지 않는 자원으로 현 MLS 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 아스날은 측후방 수비 조직에 잡음이 따르는데 최소한의 만회 성과는 노릴 수 있는 구성으로 본다. ‘도르트문트 출신’ 뷔르키(GK)가 지키고 있는 골문은 충분히 안정적인 편이다. 그러나 글레스네스(DF, 필라델피아)와 짐머맨(DF, 내슈빌) 등으로 압축되는 수비 조직은 죄다 느린 발이 약점으로 지목되고 있다. PK 박스 인근에서의 순간적인 대응에 문제를 드러낼 가능성이 있다. 다만 상대의 몸 상태와 조직력이 아직 완성단계가 아님을 감안해볼 때 충분히 경쟁력 있는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
특히 본 미국 투어에 새로 영입한 선수들이 모두 합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 선수 모두 출전할 가능성은 있겠다. 당초 마르티넬리(AML), 진첸코(DL), 토미야스(DR), 살리바(DC) 등 팀 내 굵직한 레귤러 옵션들이 죄다 부상에 따른 불참 가능성이 높았으나 모두 훈련 세션에 정상 복귀했다. 출전에 대한 가능성을 높인 상태. 여기에 사카(FW), 제주스(FW), 외데고르(MF) 등은 이미 세밀한 전술적 대응 매뉴얼까지 아르테타 감독과 공유하는 모습이 포착됐을 정도. 사실상 풀 전력으로 봐도 좋다. 한편 앞선 독일 투어에서 2부 뉘른베르크(1-1무)를 상대로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을 투입했음에도 무승부를 거두며 우려를 낳았다. 하지만 아르테타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만족스러운 경기였다고 했을 정도로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음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프리 시즌 경기의 목표가 승리는 아니기 때문에 미국투어 첫 경기 역시 전력상 우위에 있음에도 쉬운 승리를 점칠 수는 없다. 무엇보다 뉴페이스들과 기존 전력들의 적극적인 교합이 필요한 중원 코어 조직에서 변수가 따를 수 있다는 점은 꽤 예민한 변수일 수 있겠다.
7월20일 클럽 친선축구 MLS올스타 아스날 결론
아스날 승리와 함께 다득점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새로 영입한 선수들까지 모두 합류한 아스날은 전력상 MLS 올스타보다 우위에 있다. 우려할 만한 부분이라면 현재 조직력이 점검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상대가 한창 시즌 중에 소집되었다는 점. 그래도 아스날 역시 시즌 개막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이다. 아르테타 감독도 단순히 ‘시험의 장’으로 본 일정을 소모하지는 않을 전망. 어찌됐든 프리 시즌 경기의 특성을 고려할 때 아스날 역시 실점을 허용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다득점 가능성을 높게 본다.
아스날 승
3.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