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1일 축구 분석 수리남 vs 과들루프 맛집 분석글
내일은 다양한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경기 중 골드컵 수리남 vs 과들루프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 우세를 갖춘 수리남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상대 무른 수비를 공략할 공격 자원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맞대결 전적에서도 앞서기에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전방으로 올라섭니다. 과들루프 마찬가지로 측면 자원의 ‘한 방’ 능력은 있지만 뒷문 제어가 좀처럼 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훨씬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수리남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수리남
지난 라운드 코스타리카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2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선제골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하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정을 처리하면서 경기력 개선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선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격과 중원은 순간적인 우위에 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전방 공격수 블라이테르(FW, 최근 5경기 1골)가 1선에서 상대 수비를 묶으면서 공간을 열어주고, 중원 미드필더들이 빡빡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공격 전환을 매끄럽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측면 조합의 한 박자 빠른 크로스와 양질의 전진 패스 또한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에,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하지만 수비 대처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앞선 라운드서도 수비 집중력이 흐트러지게 되면서 빠르게 연속 실점을 허용한 기억이 있습니다. 동크(CB)가 후방 라인 조직력을 더하려 해도 경쟁력 부족과 동료 수비수 커버 플레이 미숙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3선 자원의 전방 압박마저 원활치 못한 상황입니다. 뒷문 제어에 잡음을 내며 실점을 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들루프
지난 라운드 자메이카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2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전력 열세가 그대로 성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상대에 1/6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앞선 2경기 상대에 비해 수리남은 해볼만한 상대지만 선전 가능성이 여전히 떨어진다는 점은 무시해선 안 됩니다. 우선 수비 대처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숫자를 두고 있지만 효과는 미지근합니다. 바론(CB)과 카시미르(CB) 등이 대인 방어에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1차전 그나마 제 몫을 해준 알폰세(RB)마저 기복이 큰 모습을 노출하게 되면서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멀티 실점을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입니다. 그나마 지난 2경기 연속 득점을 뽑아냈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미르발(FW, 최근 5경기 2골)이 분전하고 있고, 윙 포워드인 파에톤(LW, 최근 5경기 2골)과 라모테(RW)가 과감한 공격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 기량을 앞세운 공격 저항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닐 것 입니다.
수리남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