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1일 한국축구 분석 광주 vs 강원 놀라운 분석
내일도 다양한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광주 vs 강원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오셔서 많은 분석글과 스포츠중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강원이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우면서 승기를 잡으려 합니다. 부상자가 대거 복귀를 하면서 스쿼드 뎁스가 두터워졌으며, 전반기 막바지 상승세를 달리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꼴찌 탈출이 시급한 상황인 광주가 이번 이적 시장에 심혈을 기울였지만 여전히 팀 에너지 레벨이 낮으며, 활용할만한 변수가 제한적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광주
현재 승점 15점으로 리그 꼴찌에 위치해 있는 팀입니다. 시즌 초반부터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더니 꾸준히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상황으로선 반등의 계기가 있지 않습니다. 승점 3점 확보에 난도가 높은 일정입니다. 우선 수비진 공백이 여전한 상황입니다. 이한샘(CB)과 이찬동(CDM), 박정수(CDM) 등 준척급 자원들 부상이 길어지면서 출전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배후 공간 노출이 심한 상태이고, 중원 자원 압박마저 효율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개인기가 좋은 상대 공격진을 마킹하는데 위험한 파울로 세트 피스 찬스를 대거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른 시간 선제골을 허용하게 된다면 일방적으로 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공격진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주포’ 펠리페(FW)가 청두로 떠났지만 조나탄(FW)을 임대 영입했습니다. K리그 물론 아직 컨디션이 100%가 아니고, 동료들과 합 부분에서도 아쉬운 모습이 있지만 팀 상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일정 시간 출전이 유력합니다. 펠리페는 팀 플레이와 역습에 특화된 선수라면, 조나탄은 개인 기량을 앞세우면서 어떻게든 득점을 생산해내는 스코어러입니다. 현재 광주에 가장 필요한 선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의 영향력을 높인다면 무득점에 그치진 않을 것 입니다.
강원
지난 전반기 막바지에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FA컵에서 난적 서울 이랜드를 꺾었으며, 성남을 2-1로 압도하면서 리그 9경기 무승 부진서도 벗어났습니다. 알찬 휴식기를 보내고 상승세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전 포지션에 걸쳐 열세를 보이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승기를 잡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우선 부상자들이 대거 복귀를 했다는 점이 반갑습니다. 수비에선 임채민(CB)이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교통 사고 부상으로 한 동안 스쿼드에서 빠져있었지만 직전 성남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후반 일정 시간을 소화하면서 실전 감각을 익혔습니다. 탄탄한 피지컬에서 나오는 힘으로 상대 공격수를 무력화시키고, 리딩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팀 전반적인 수비 강화를 노려볼만합니다.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막아내면서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 입니다. 공격에선 조재완(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이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조재완 마찬가지로 직전 경기에서 복귀전을 치렀는데 1골 1도움을 터뜨리면서 수훈 선수로 선정됐습니다. 김대원(RW)이 올림픽 대표팀 차출로 빠진 상황에서 측면 파괴력을 높일 수 있는 제 1옵션입니다. 최전방 자원과도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다양한 플레이 구현이 가능할 것 입니다. 멀티 득점까지 노려볼 수 있는 일정입니다.
강원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