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1일 KBO 두산 베어스 KIA 타이거즈
전반기 마무리를 화끈하게 지은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한 KIA 타이거즈의 차이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체력적인 회복을 마친 알칸타라가 선발로 나선 상황에서 팀의 스피릿은 무엇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가 10연승을 기록할 중요한 경기인 만큼 선수들의 각오는 남다를 것이며, 이미 이전 경기들에서도 팀의 사기가 높다는 것이 승리 요소중 하나라는 공식이 생겼습니다. 그만큼 9연승이라는 흐름은 두산 베어스 선수들을 각성하게 만들었고, 이 기록을 유지하게 해주는 투수들도 대단하지만 타격적인 성과 없이 이룰 수 없는 결과이기에 고무적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보았듯 1번 정수빈, 4번 양의지 선수의 활약은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다는 근거입니다. 반면 KIA 타이거즈는 전반기 마무리 경기인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고전한 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제있는 삼성의 투수진도 공략을 하지 못하는 KIA 타이거즈 타자들이 쉬고온 알칸타라를 공략하기란 무리라는 평가가 있어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9경기에서 42승 1무 36패로 현재 리그 3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승리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승으로 5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1차전에서 알칸타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전반기 마지막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며 사실상 SSG 랜더스 시리즈를 승리로 마무리지은 모습입니다. 이날 타자들을 본다면 상당히 뛰어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두산의 3번 타순에 자주 배치되던 양의지 선수의 4번 기용으로 확실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날 경기에서 양의지 선수는 총 4타수 1득점 2안타 1타점 1홈런 1볼넷을 기록하며 최고의 흐름을 가져갔고, 6번 김재환 선수가 약간 부진했지만 결국 양의지 선수 앞에 1번 리드오프인 정수빈 선수가 있으며 득점권 형성이 자주 연출된 모습입니다. 1번 리드오프 정수빈 선수의 경우 4안타를 때려낼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로하스가 약간의 부진이 있지만 선두 주자가 진루하는데는 문제가 없는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투수진에서 안정감을 찾고 타격감을 끌어올린만큼 두산 베어스는 팀적으로 상승할 이유가 있는 모습입니다. 9연승이라는 흐름은 도저히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소견입니다.
KIA 타이거즈
KBO리그 KIA 타이거즈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6경기에서 36승 1무 39패로 현재 리그 6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패로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1차전에서 산체스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KIA 타이거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인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하며, 아쉬운 마무리를 지은 팀입니다. KIA 타이거즈의 타자들이 삼성 라이온즈 투수들을 공략하지 못하면서 결국 패배로 마무리짓게 되었고, 결국 연승 기록을 써내려가다 삼성 라이온제에게 발목을 잡히게 되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KIA 타이거즈 타자들은 상위타선인 최원준, 나성범, 소크라테스를 제외한다면 아무것도 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번 최원준이 1회부터 안타를 때려내며 기세를 잡는가 싶었지만 김도영 선수가 병살타로 맥없이 물러났고 결국 타격적 성과는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워낙 타격이 강한 팀인 것과는 다르게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는 힘을 쓰지 못한 타자들이었고 휴식기를 가진만큼 경기력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이번 경기 상대 선발이 기세좋은 알칸타라라는 점은 KIA 타이거즈 타자들에게는 최악의 소식일 것입니다. 휴식을 취한 알칸타라를 공략하지 못할 것으로 보여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소견입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