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2일 K리그 수원FC 광주FC 국내 프로축구
7월22일 K리그 수원FC 광주FC 국내 프로축구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22일 K리그 수원FC 광주FC 국내 프로축구 주말경기 특징분석
최근 경기 맞대결 전적은 광주가 4승 1패 10득점 3실점으로 우세하다. 수원FC,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2전 4승 3무 5패로 무실점 비율 17%, 무득점 비율 25%다. 광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1전 3승 4무 4패로 무실점 비율 27%, 무득점 비율 27%다.
수원
수원FC (대한민국 1부 10위 / 무패무패패) 전북 상대로 아쉬운 패배(1-0)를 기록하며 7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후반에 득점 기회가 많았는데 골로 이어지지는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다만 최근 무너져 있던 수비라인이 1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 최근 사용하던 3백을 포기하고 4백으로 바꾼 것이 주효했다. 다만 수비 불안은 여전하다. 특히 용병 고메스(DF, 3경기)와 잭슨(DF, 20경기)이 전혀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감독이 질책성으로 베스트11을 바꾸는 경우가 잦아 수비 조직력을 유지하기가 힘든 부분도 있다. 매 시즌 수원FC의 약점은 수비로 꼽히는데 매년 나아지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그나마 윤빛가람(MF, 21경기 7골 1도움)이 고군분투 중이다. 다만 이를 받쳐줘야하는 1-2선의 어린 선수들의 활약이 부족하다. 이전까지는 그나마 공격진의 힘으로 순위를 유지했었다. 이제는 공격도 리그 하위권인 상태다. 라인업의 평균 나이도 많은 편이라 상대적으로 젊은 상대팀에게 공수 양면에서 밀리는 경기를 치를 공산이 크다. 다만 4백으로 변화를 준 후 수비력이 나쁘지 않았었다. 게다가 광주의 최근 공격력이 형편없는 점을 고려해볼 때 광주에게 2점 이상 허용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광주
광주 (대한민국 1부 6위 / 승패무무무)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4경기째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다. 특히 그 기간 동안 넣은 골이 단 2개다. 공격진이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무승의 가장 큰 이유. 1선의 토마스(FW, 14경기 2골)와 베카(FW, 2경기)가 아쉬운 모습이다. 엄지성(FW, 14경기 2골 2도움)이 이번 경기 복귀할 수도 있다는 사실은 그나마 다행인 부분. 마침 측면 수비에 약점이 있는 상대의 3-4 선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좋은 카드다. 광주로서는 리그에서 최악의 수비 조직력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득점을 기록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 득점력이 아쉬움에도 광주를 상위 스플릿 후보로 보는 이유는 리그 최소 실점 2위에 빛나는 수비진 때문이다. 특히 ‘용병 듀오’ 티모(DF, 22경기)와 아론(DF, 12경기)의 활약이 든든하다. 상대의 1-2선 자원들이 최근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무실점으로 상대를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월22일 K리그 수원FC 광주FC 국내 프로축구 결론
저득점의 흐름이 예상되며 광주의 승리를 전망한다. 두 팀 모두 최근 기세가 좋지 않기는 매한가지. 하지만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많이 다른 모습. 수원FC는 고질적인 수비문제를 이번 시즌에도 드러내는 중이다. 리그 23경기 50실점으로 압도적 1위. 최근 광주는 1선의 부진으로 득점력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수비는 여전히 안정적이다. 간단하게 수원FC의 공격력으로는 광주의 수비를 뚫기 쉽지 않다., 광주의 공격력으로는 수원FC의 수비 정도는 뚫어볼 만한 상황이다.
광주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