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5일 프로축구 분석 루마니아 vs 대한민국 적중 분석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도 기대되는 경기인 올림픽 축구 경기입니다. 내일 펼쳐지는 루마니아 vs 대한민국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많고 다양한 분석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기본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대한민국이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몰아칠 것 입니다. 지난 1차전 경기에서 공격 전재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골 결정력만 다듬는다면 상대 수비를 쉽게 파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루마니아가 선 수비, 후 역습으로 이변을 꾀하겠지만 후방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 입니다.
루마니아
직전 라운드에서 온두라스를 1-0으로 꺾어내고 쾌조의 출발을 알렸습니다. 점유율 47대53, 슈팅 수 9대21로 완벽히 밀린 경기였지만 공·수 집중력을 높이면서 신승을 따냈습니다. 전력적인 격차로 인해 수세에 몰릴 것이 분명해보이지만 분위기 자체는 호조라는 점을 간과해선 안 됩니다. 우선 스리톱 시너지가 나쁘지 않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가니아(FW, 최근 5경기 1골)가 전방에서 잘 버텨주면서 공격 점유율을 높이고, 측면 조합은 도브레(RW)-게오르허(LW)가 라인 전진과 후퇴를 반복하면서 안정적인 공격 구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2선 라인의 볼 배급 또한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력적인 열세는 피하지 못합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절반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전반 초반부터 수세에 몰리는 경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수비에서의 전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센터백 조합은 개인 기량은 좋지만 조직력에서 잡음이 분명하고, 풀백들 역시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1~2실점 허용이 유력합니다.
대한민국
지난 1차전 뉴질랜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충격패를 당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사 승점 확보에 실패하면 탈락인 상황입니다. 가용 전력 100%를 쏟아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기본적인 전력 자체는 상대에 비해 뛰어납니다. 전 포지션서 과감한 전진성을 가지고 경기를 펼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격력은 선결되어 있습니다. 물론 골 결정력 부재로 인해 답답함이 큰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전반전 공격 전개와 전환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권창훈(CM)이 2선과 3선을 반복하면서 중원 싸움을 걸고 있으며, ‘주포’ 황의조(FW, 최근 5경기 2골) 또한 오프 더 볼 움직임으로 다수의 찬스를 잡아내고 있습니다. 측면 조합의 빠른 발을 이용하는 공격 패턴은 후반전 상대 체력이 떨어졌을 때 날카로움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격 패턴을 활용하면서 상대를 몰아칠 경우,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비입니다. 뒷문 제어가 되지 않고 잇습니다. 지난 경기서도 잘 버텼지만 라인이 한 번에 뚫리게 되면서 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포백 라인이 내주지 않아도 될 위기를 반복하고, 송범근(GK) 골키퍼는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앞서 언급했듯, 루마니아 빠른 역습이 적중한다면 후방 라인이 흔들릴 위기입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대한민국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