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8일 해외축구 분석 대한민국 vs 온두라스 올킬 분석 확인하기
내일도 기대하고 있는 올림픽 축구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독일 vs 코트디부아르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두 팀 모두 승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전력적인 우세를 갖추고 있는 대한민국이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공격 개선점을 찾았으며, 선수 개개인 폼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비 불안으로 인해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긴 힘들 것 입니다. 온두라스 또한 동기 부여가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맞불 작전을 놓으면서 진흙탕 싸움을 노릴 것 입니다. 의외의 팽팽한 접전 끝, 대한민국 ‘진땀 승’이 유력해보입니다. 대한민국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
1차전 뉴질랜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하였지만 직전 라운드 루마니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4-0로 대승을 따내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물론 상대 퇴장 변수가 크게 작용했다는 점을 간과할 순 없지만, 이와 별개로 팀 전반적인 에너지 레벨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서 패배를 하면 탈락입니다. 김천 행을 피하기 위해서 선수들이 100% 이상의 폼을 보여줄 것 입니다. 승리 확률이 높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공격 개선점을 찾았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전방 압박이 잘 먹혀드는 중입니다. 상대가 후방에서 공을 잡으면 황의조(FW)가 1차 압박에 나서고, 이동준(LW, 최근 5경기 1골)과 엄원상(LW, 최근 5경기 2골) 또한 라인을 풀어내고 윗선에서 공격권을 탈취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위치에서 공격을 시작하기에 주효한 찬스를 대거 잡고 있습니다. 여기에 후반 조커로 나서는 이강인(CAM, 최근 5경기 2골) 또한 양질의 전진 패스를 통해 공격에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공격진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어려운 과제가 아닐 것 입니다. 문제는 여전히 수비입니다. 직전 경기 클린 시트 승리를 따냈지만 상대 퇴장 변수로 인해 위기 자체가 몇 차례 없었던 덕분입니다. 풀백 조합의 커트가 확실치 않고, 송범근(GK)은 아찔한 판단 미스로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온두라스
직전 라운드 뉴질랜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3-2로 역전승에 성공하면서 승점 3점을 따냈습ㄴ다. 이번 라운드 승리를 따내면 토너먼트 진출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상대에 비해 월등히 낮은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6 수준의 스쿼드입니다. 승리 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수비 대처가 다소 아쉽습니다. 수비적인 운영을 노리고 있지만 앞선 2경기에서 도합 4실점을 허용했습니다. 말도나도(CB)-가르시아(CB) 센터백 조합을 활용하면서 안정감을 찾으려하지만 공간 노출과 압박 저하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위기를 반복한 결과, 1~2실점은 불가피합니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입니다. 지난 2016 리우 대회 8강전에서 대한민국을 집으로 돌려보낸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수비적인 운영 후, 빠른 공격 전개로 재미를 봤습니다. 주전 공격수 모야(FW)가 맹장 수술로 일찍이 낙마했지만 대체 자원인 팔마(FW, 최근 5경기 2골)가 직전 경기에서 골 맛을 보면서 폼을 끌어올렸습니다. 2선 자원과 측면 조합의 날카로운 공격 전개마저 인상적입니다. 1득점 정도는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