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일 해축 분석 벨기에 vs 이탈리아 맛있는 분석글 보기
내일도 역시 기다리고 있는 유로 벨기에 vs 이탈리아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보실 수 있으니 많이 찾아오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벨기에가 최근 상승세를 앞세우면서 적극적인 공세에 나섭니다. 하지만 후방 조직력이 선결된 이탈리아 빗장을 풀어내기엔 힘이 부족합니다. 이탈리아가 작정하고 라인을 내리면서 경기 안정을 가져간 이후, 최전방 공격에 힘을 주어 ‘한 방’ 싸움을 유도합니다. 공격 밸런스마저 좋기에 승기를 잡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탈리아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벨기에
조별 리그 전승으로 16강에 진출한 이후, 앞선 경기에서 포르투갈을 1-0으로 꺾어내면서 8강에 진출했습니다. 흐름 자체가 상대에 뒤처지지 않습니다. 경기력면에서도 뚜렷한 안정감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안정적입니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수비 조직이 선결돼있습니다. 카스타뉴(RB)가 부상으로 낙마했지만 뫼니에(RB)가 그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습니다. 또한 베르통언-베르마엘렌-알더베이럴트 ‘베테랑 3인방’이 스리백을 구성하면서 후방 뎁스를 늘리고 잇습니다. 물론 속도전에서는 열세가 분명하다는 한계가 있지만 일대일 매치업과 유기적인 움직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합니다. 변수는 득점입니다. 대회 일정을 치를수록 공격진 에너지 레벨이 떨어집니다. 루카쿠(FW, 최근 5경기 4골)가 분전하고 있지만 소속팀 활약과 단박에 활약이 비교될 정도로 아쉬움이 많습니다. 2선 라인의 공격 전개와 스위칭 또한 잡음이 가득합니다. 후술하겠지만 이탈리아는 지키는 수비가 일품인 팀입니다. 무득점을 예상해보아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이탈리아
지난 16강전에서 연장전까지의 팽팽한 승부 끝에 오스트리아를 꺾었습니다. 정규 시간 오스트리아 특유의 빠른 전환과 버티기에 고전했지만 연장전에서 파훼법을 찾고 공격의 고삐를 당긴 것이 주효했습니다. 대회에서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벨기에 강공이 매섭다고 하더라도 지키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큰 위기를 자주 맞이하진 않을 것 입니다. 키엘리니(CB) 몸 상태가 100%가 아니지만 출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보누치(CB)와 시너지는 수위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피나졸라(LB) 마찬가지로 빠른 수비 가담으로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공격은 작정하고 ‘한 방’ 싸움을 유도할 것 입니다. 조르지뉴(CM)가 중원에서 안정적인 볼 배급을 담당하고, 바렐라(CM)가 포지션에 구애받지 않고 공격 가담에 집중할 것 입니다. 최전방 자원인 임모빌레(FW, 최근 5경기 3골 2도움)과 벨로티(FW, 최근 5경기 1골) 또한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결정력을 높입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득점 생산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이탈리아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