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K리그 수원FC 인천유나이티드FC
7월8일 K리그 수원FC 인천유나이티드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8일 K리그 수원FC 인천유나이티드FC 날씨 예보 및 경기력 분석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은 수원FC가 1승 4무 6득점 5실점으로 앞선 모습이다. 수원FC,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0전 2승 1무 7패로 무실점 비율 10%, 무득점 비율 20%를 기록했다. 인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0전 3승 2무 4패로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44%를 기록 중이다.
수원
수원 FC (대한민국 1부 10위 / 승패패무패) 9경기 단 1승. 최악의 하락세를 보이며 순위가 곤두박질치고 있다. 지난 9경기에서 1승 1무 7패라는 성적을 거두었다. 그 1승 1무 마저도 강등권을 헤매고 있는 강원과 수원 삼성을 상대로 낸 결과물이었을 뿐이다. 현장에서는 이미 수원 삼성 만큼이나 ‘강등 가능성’이 높은 전력으로 수원을 꼽고 있을 정도. 역시나 문제는 수비에 있다. 올 시즌 20경기에서만 무려 40실점을 헌납했다. 경기당 평균 2실점을 내어준 셈이다. 센터백과 풀백 등 사실상 모든 포지션에서 두루 좋은 영향력을 보였던 신세계의 이탈이 못내 아쉬운 상황. 김현훈(DC), 황순민(DL) 등의 고질적인 순간 집중력 문제가 다시 한 번 도마 위에 오를 공산이 크다. 피지컬을 앞세운 라스(FW)가 무리하게 한 칸 낮은 위치에서 도우미를 자처하는 장면들도 더러 나오고 있다. 복귀한 이승우나 이광혁 등 주변 옵션들과의 동선 꼬임이 잦아지고 있기도 하다. 참고로 수원은 경기당 키 패스가 7.9회 수준으로 이는 울산(7.4회), 포항(7.6회)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지만 굳이 따지자면 이들의 득점력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다.
인천
인천 (대한민국 1부 9위 / 무무패승승) 부침 중인 수원과는 달리 그래도 실점 관리 능력이 돋보이는 전력이다. 근래 천성훈(FW)의 복귀로 어느 정도 공수 전반의 안정성까지 확보하게 됐다. 최근 강원과의 홈 경기(10승)에서도 전체적으로 밀리는 양상이었다. 하지만 운영 싸움에서 한 수 위의 면모를 보였다. 올 시즌에 특별히 관찰되는 장점은 역시나 백 쓰리 구성과 중앙 미드필더들의 수비적 움직임이 굉장히 좋다는 점. 수비 라인을 낮춘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뻗어나가는 역습의 질과 타이밍이 매우 좋다. 고질적으로는 이명주(MC)를 포함한 중원 자원들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는 구조다. 그러나 지금의 수원이 이들의 약점을 꿰뚫어 낼 만한 상황은 아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최근 복귀한 천성훈(FW, 5경기 3골)을 필두로 간결한 형태의 역습 전략도 그 완성도는 꽤 괜찮다. 비록 원정 일정이지만 오히려 위험 변수는 상대적으로 적어 보인다.
7월8일 K리그 수원FC 인천유나이티드FC 결론
다득점 플레이로 전개될 가능성이 꽤나 높다. 물론 수원FC의 수비 구성이 사실상 ‘최악’에 수렴하지만 적어도 공격 역량을 포함한 잠재성 만큼은 괜찮은 편이다. 최근 1무 3패의 초라한 성적 속에서도 일관된 공격 기조만큼은 유지해왔다. 득점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서 플랜을 설계해야 옳다. 역시나 다득점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힘을 준다면 역시나 인천 쪽에 실어야 한다. 역습 상황에서 번뜩임은 원래 살아있었다. 천성훈의 복귀로 그 위력은 체감 이상으로 좋아졌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인천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