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일 축구 분석 대구 vs 김천상무 맛집 분석글 확인하기
내일은 한국 축구 일정인 대구 vs 김천상무 의 맞대결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분석글과 이벤트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 우세와 홈의 이점을 갖춘 대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상대 전적이 신경 쓰이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으며, 경기력이 살아나는 과정이 있습니다. 김천이 난전을 노리고 있지만 전력적인 열세가 분명하고, 경기력 부분에서도 최근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팽팽한 접전 끝에 대구의 ‘진땀 승’이 유력해보입니다. 대구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대구
지난 라운드서 김해 시청을 꺾고 올라왔습니다. 보다 높은 수준의 상대와의 일정이지만 여전히 리그 격차는 존재합니다. 스쿼드 싸움에서 우세를 보이면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끈적한 수비가 인상적입니다. 물론 직전 2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는 점은 아쉽지만 상대가 선두권 울산과 전북이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정태욱(CB)이 돌아와 중심축 역할을 십분 다해주고 있으며, 김재우(CB) 부상 공백은 김진혁(CB)이 포지션을 변경하면서 메워줄 수 있습니다. 미드필드진의 강한 압박마저 여전하기 때문에 클린 시트 달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에서 결정이 잘 나지 않고 있습니다. 에드가(FW, 최근 5경기 3골)가 직전 경기에서 골 맛을 봤지만 아직 세징야(CAM, 최근 5경기 4도움)와 합이 100%가 아닙니다. 심지어 로테이션 가능성을 간과할 수 없는데, 이 두 선수가 빠지게 되면 대체 선수의 경기력 신뢰도가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대량 득점 생산은 분명 어려워보입니다.
김천상무
지난 16강전에서 성남을 꺾고 올라왔습니다. 자신보다 몸집이 큰 상대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미 선전한 바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우선 맞대결 전적에서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지난 5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로갛면서 패배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팀 특성상, 대부분 선수가 전역 이후, 팀을 떠나 그 당시와 다른 전력과 전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수비 대처는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 외국인 선수들에게 강한 맨마킹을 가하고 있으며, 나머지 선수들은 공간을 커버하면서 대구의 빠른 역습을 유연하게 저지했습니다. 물론 선수 역량에 따른 경기력 차이는 존재하지만 대량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문제는 공격입니다. 직전 리그 경기서 무득점에 그치면서 상당히 답답한 경기를 풀어간 바 있습니다. 박동진(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과 조규성(FW, 최근 5경기 2도움) 등을 최전방 자원으로 활용하는데 한계점은 분명합니다. 활동 범위가 그리 넓지 않으며, 결정력 부재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외 2선 라인과 측면 조합의 공세마저 무딘 편입니다.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대구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