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4일 KBO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이번 3차전 경기에서 나서는 선발 투수들 모두 상대 팀에게 2패를 적립하였지만 상황은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LG 트윈스의 켈리 선수는 비록 패배를 기록했지만 롯데 타자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투구내용을 보여준 상황이지만 롯데의 반즈 선수는 철저히 LG 트윈스 타자들에게 말린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국 선발 투수들의 비교 우위는 LG에게 있는 상황에서 최근 전적 컨디션 여부도 비슷한 구도입니다. 다만 뒤를 이어줄 중간 계투진에서의 차이가 결국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는 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안정적인 활약을 보이고, 중간 계투진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한 LG 트윈스에게 유리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으며, 롯데의 중간 계투진들의 경우 체력 여부에 상관없이 실점을 기록한다는 점을 보았을 때 타격적인 변화가 극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이상 주도권을 쥐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2경기 연속 우천 취소는 두 팀 모두 타격적인 능력 저하를 기록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롯데 자이언츠가 더욱 침체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이전 경기까지만 해도 타격적인 능력이 뛰어난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50승 54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패패패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3차전에서는 반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반즈 선수의 경우 좌투좌타로 현재까지 22경기 평균 자책점 3.53을 기록하며, WAR 2.43, WHIP 1.32 QS 1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이며, 시즌 9승 6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즈 선수가 LG를 상대로 2패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전반기의 반즈 선수는 LG 트윈스 타자들에게 공략 당한 모습이었고, 후반기 들어서 LG와의 등판은 처음이지만 직전 경기에서도 압도적인 투구를 보여주었기에 복수전을 기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전 키움과의 경기에서 평자 1.50, 6이닝 2실점으로 QS를 기록했고, 이전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는 점을 볼 때 컨디션의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롯데의 중간계투진들의 체력적인 문제는 없는 상황이기에 이번 경기에서 반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64승 2무 38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승승패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3차전에서는 켈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켈리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23경기 평균 자책점 4.59를 기록하며, WAR 1.17, WHIP 1.36 QS 1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이며, 시즌 7승 7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켈리 선수는 롯데를 상대로 2패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중, 1패는 전반기 끝나갈 무렵 롯데와의 등판에서 기록한 패배이며, 해당 경기의 켈리는 가히 무적이라는 평가가 있듯 압도적인 활약을 펼쳐낸 상황이었지만 패배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날 경기에서 롯데에게 평자 0.00 8이닝 1실점 무자책으로 사실상 도미넌트스타트를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롯데와의 경기가 패배를 기록했지만 사실 롯데 타자들을 상대로한 켈리는 약한 것이아닌 강한 모습을 보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켈리가 직전 삼성을 상대로 평자 3.00, 6이닝 4실점 2자책으로 QS급 활약을 펼쳐냈다는 것은 긍정적인 포인트입니다. 컨디션을 충분히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이며, 우천 취소로 인한 2경기 휴식은 중간 계투진들의 체력적인 문제를 완전히 벗어났기에 투수진에서 유리함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