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5일 KBO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KBO리그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이번 1차전 선발간 비교에서는 NC 다이노스가 앞서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 팀 투수진을 전반적으로 비교했을 때는 LG가 앞서있다고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유로는 검증된 중간 계투진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1실점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경기의 판도가 달라질 점수차는 아니었습니다. 결국 양 팀의 투수진이 비슷하다는 전재하에 경기 후반 중간 계투로 바뀌는 시점이 공격적으로 변화가 있을 시점이라고 보입니다. 그렇게 됐을 경우 결국 중간 계투가 더욱 안정적인 팀에게 주도권이 넘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NC 다이노스의 페디 선수가 압도적인 모습이기는 하지만 뒤이어 등판하는 중간 계투 선수들은 페디와 격차가 있습니다. 타격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NC보다 LG가 앞서 있어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NC 다이노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5경기에서 65승 2무 38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패승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1차전에서는 최원태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최원태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21경기 평균 자책점 3.52를 기록하며, WAR 2.66, WHIP 1.14 QS 1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이며, 시즌 8승 5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원태 선수는 마지막 등판한 기록이 SSG 랜더스 전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7이닝 4실점으로 평자 5.14를 기록했습니다. 비록 실점을 많이 하기는 했지만 많은 이닝을 먹어주는 선수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전 키움을 상대로 5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평자 3.60의 활약을 보이며 1승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비록 실점을 하지 않는 경기는 최근 전적상에는 없지만 2경기 연속 평균적인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이번 경기가 원정으로 치러진다는 점이 약간의 불리하게 여겨지고 있으며, 직전 1실점을 기로한 중간 계투진들이 있지만 LG 트윈스의 중간 계투는 크게 흔들리지 않는 이상 전반적으로 안정감을 가지고 있기에 이번 경기에서 기대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NC 다이노스
KBO리그 NC 다이노스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3경기에서 52승 2무 49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승패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는 페디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페디 선수의 경우 우투우타로 현재까지 21경기 평균 자책점 2.01을 기록하며, WAR 4.61, WHIP 1.03 QS 1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이며, 시즌 15승 5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페디 선수는 지난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1승을 기록한 전적이 있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단 1경기 무너진 전적이 있지만 단순 1경기만 무너졌고 평균적으로 모든 경기 활약이 뛰어난 모습이 있는 선수입니다. 마지막 등판한 경기에서도 QS를 기록할 정도로 압도적인 투구내용이 있으며, 피안타가 약간의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압도적인 모습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직전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한 중간 계투진들이 있다는 점은 확실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다만 해당 경기 중간 계투진에서의 활약이 있던 선수는 신민혁 선수였으며, 해당 선수의 투구수가 42구로 이번 경기에서의 출전이 확실치는 않습니다. 결국 확실한 중간 계투 선수가 빠지게 된다면 판도가 달라질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