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6일 K리그2 부천 FC 1995 서울이랜드FC
8월26일 K리그2 부천 FC 1995 서울이랜드FC 스타트 라인업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은 이랜드가 4승 1무 0패로 우위에 있다. 부천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2전 6승 3무 3패로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33%다. 이랜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2전 4승 4무 4패로 무실점 비율 25%, 무득점 비율 42%다.
부천
부천 (대한민국 1부 6위 / 패무패승무) 기복이 좀 심한 모습. 지난 경기에서 성남과 2-2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확실하게 페이스를 상승세로 향하게 하지는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나마 공격적인 부분에서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최근에는 점유율을 내주고 경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오히려 역습으로 나서자 공간을 많이 잡게 되면서 공격에서는 혈이 다소 뚫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루페타(FW)가 최근 두 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페이스가 좋은 편이었다. 사실 지난 경기에서도 심판의 콜이 성남쪽으로 좀 기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2골이 취소당하는 등 부천의 공격을 이끌기에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 지난 경기 두 골을 내 주기는 했지만 앞서 언급했던 심판의 판정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점은 분명하다. 해당 경기만 가지고 부천의 후방 안정감이 떨어졌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랜드
서울 이랜드 (대한민국 2부 11위 / 패무패패승) 부산을 2-1로 이기면서 무승 행진에서 벗어나는 데 성공한 모습이었다. 다만 골을 만드는 과정에서 운이 상당히 따라주었다는 점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첫 골은 외국인 공격수가 ‘메시 빙의’를 한 듯한 개인 기량으로 홀로 만들어낸 골이었다. 두 번째 골도 정교함 보다는 롱볼로 직선적으로 뿌린 것이 잘 연결되면서 들어간 골이었다. 결국 코어가 단단한 부산을 전술적인 정교함과 안정성으로 돌파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 부천이 라인을 내리고 역습으로 이어가는 팀이라 공격적인 찬스 자체는 제법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직도 부천의 코어 라인을 무시하 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8월26일 K리그2 부천 FC 1995 서울이랜드FC 국내축구 결론
부천이 다소 유리한 상황으로 본다. 아직 부천의 코어 라인의 불안정성을 논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역습으로 나서면서 페이스 자체도 꽤 좋은 상태. 이랜드도 지난 경기 공격적으로 나서기는 했다. 그러나 정교한 전술적인 무브로 두 골을 만들었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부천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