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4일 국내축구 분석 수원FC vs 전북 한방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수원FC vs 전북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많은 분석글과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전력 우세를 갖춘 전북이 상대를 몰아칠 것으로 보이지만 몇몇 포지션서 전력 누수가 존재하는데다, 경기력 기복이 심하다. 오히려 알찬 이적 시장을 보내며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원이 난전을 유도하며 저항할 것으로 보인다. 의외의 난타전 속,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무승부, 오버(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수원FC
직전 라운드서 리그 선두 울산과의 맞대결에서 5-2로 완파하는 기염을 터뜨렸습니다. 전반기 막바지부터 이어온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승 행진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라스(FW, 최근 5경기 8골 2도움) 발끝이 뜨거운 상태입니다. 앞선 경기에선 혼자서 무려 4골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경기 동기 부여가 높습니다. 자신을 버린 전북과의 맞대결에서 증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의 영향력이 그라운드에 묻어 나오기만 하더라도 1~2득점 생산은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수비 불안은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윤영선(CB) 장기 부상과 김건웅(CDM) 경고 누적 징계로 인해 중앙 라인이 허술한 상황입니다. 대체 자원의 활약은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북
현재 승점 33점으로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쟁팀인 대구와 수원 삼성이 주춤한 사이 올라갈 절호의 기회를 잡은 상황입니다. 높은 동기 부여를 가지고 상대를 몰아칠 것으로 보입니다. 선전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맞대결 전적이 좋습니다. 지난 4번의 맞대결 경기에서 무려 8골을 맹폭하면서 상대를 압도하였습니다. 부상자와 대표팀 차출자가 많지만 스쿼드 뎁스가 두텁기 때문에 대체 자원 활용이 유연합니다. 일류첸코(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와 구스타보(FW, 최근 5경기 6골 3도움) 등 개인 기량이 뛰어난 1선 공격수들이 제 몫을 다해준다면 멀티 득점 성과까지 생산 가능할 것 입니다. 문제는 실전 감각입니다. 코로나19 이슈가 겹쳐지면서 AFC 챔피언스리그 소화 이후, 단 1경기도 치르지 못했습니다. 수비진 전력 누수가 상당한 상황에서 조직력 붕괴가 우려됩니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무승부,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