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7일 국내축구 분석 수원삼성 vs 제주 올킬 분석
내일은 다양한 축구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수원삼성 vs 제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다양한 분석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수원이 홈의 이점과 맞대결 전적을 앞세우면서 부진 탈출을 노립니다. 하지만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에서 전력적인 누수까지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제주 마찬가지로 최근 경기력에 있어 의문 부호가 붙고 있습니다. 팽팽한 접전 속,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닐 것 입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수원삼성
직전 라운드 강원과의 맞대결에서 0-3로 대패를 당했습니다. 전·후반 내내 상대 공세에 밀리게 되면서 ‘원 사이드’ 게임을 허용한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 일정에서 부진이 심각합니다. 현재 3연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에서 힘을 쓰기 어려워보입니다. 무너진 수비가 부진의 주요인입니다. 양상민(CB)이 직전 경기 부상 복귀했지만 박대원(CB) 지역에서 여전히 불안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양형모(GK) 골키퍼마저 신뢰를 주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미드필드에서 일차 압박도 무르기 때문에 상대 공세를 쉽게 허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공격력도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중원에서 상대 진영을 휘저을 고승범(CM) 입대로 미드필드진 활기가 줄어들었습니다. 권창훈(CM) 대표팀 차출과 김건희(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부상으로 마땅한 선택지가 없다는 점 역시 안타깝습니다. 선수 개인 기량에 따른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제주
직전 라운드 인천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1-4로 대패를 당했습니다. 리그 10경기 동안 승리가 없습니다. 중·상위권을 유지하던 순위도 9위까지 떨어졌습니다. 승점 확보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수원과 비슷하게 수비 대처가 원활하지 못합니다. 지난 20라운드 강원과으 맞대결에서 후반 막바지 연속골을 허용하면서 좋지 못한 집중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권한진(CB)이 부상을 털어내고 돌아왔지만 퍼포먼스에 기복이 있으며, 정운(CB)과 홍준호(CB) 또한 제 기량을 발휘하는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상대 공세에 무실점 달성은 다소 허황된 목표입니다. 그러나 공격에선 주민규(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가 버텨주고 있습니다. 올 시즌 제주 총 득점인 24골 중, 그가 절반 가량인 11득점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활동량이 높기 때문에 동료들과 패턴 플레이를 양산하는데 능숙하고, 박스 안 결정력은 리그 수위급으로 꼽힙니다. 그의 영향력을 살릴 수만 있다면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닙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