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0일 해축 분석 파라과이 vs 베네수엘라 적중 분석글 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파라과이 vs 베네수엘라 의 월드컵예선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운 파라과이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화력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상대 수비 조직을 무너뜨리기엔 충분하며, 나머지 포지션에선 유수의 선수들이 상대를 압도할 수 있어보입니다. 베네수엘라는 결국 버티기 전략을 활용하면서 실점 최소화에 1차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 이상의 이변을 기록하기엔 공격 저항이 아쉬워보입니다. 파라과이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파라과이
이전 라운드 콜롬비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앞선 7라운드 에콰도르와의 맞대결에서 완패를 기록하면서 부진이 길어질 것이라 예상했지만 빠르게 분위기를 전환한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수비적 안정은 선결됐습니다. 수비 시, 파이브백을 활용하면서 수적 열세를 맞이하는 경우를 줄이고 있습니다. 선수 개개인 수비 역량 또한 좋기 때문에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후술하겠지만 답답한 베네수엘라 공격으론 이들을 뚫기 어렵습니다. 현지 언론에선 주전 선수인 에스피놀라(RB) 부상을 우려하고 있지만, 그가 명단 제외된다고 하더라도 로하스(RB)가 제 몫을 다해주고 있기 때문에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 수 있는 일정입니다. 다득점 성과는 미지수입니다. 알미론(LW)이 이번 명단에 들지 않으면서 화력이 상당히 떨어진 상태입니다. 또한 1선 라인의 움직임마저 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선과 호흡적인 측면도 어그러지고 있습니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 입니다.
베네수엘라
전력적인 열세가 분명합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에 가까운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흐름마저 좋지 않습니다. 이전 라운드 페루에게 패배를 기록하면서 조 꼴찌로 떨어졌습니다. 승점 확보마저 쉽지 않습니다. 부진의 주요인은 득점 생산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조별 예선 원정 경기 전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4경기 중 3경기가 무득점에 묶였습니다. 주전 공격수 론돈(FW, 최근 5경기 1도움)이 빠지게 되면서 1선에 버틸 수 있는 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2선 라인과 측면 조합의 파괴력 또한 떨어진 상황입니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하지 않아보입니다. 결국 버티기에 온 힘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만만치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이전 라운드에서 퇴장당한 링콘(CDM)이 결장하게 되면서 2, 3선 수비를 봐줄 자원이 없습니다. 이는 곧바로 후방 라인의 하중을 늘리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1~2실점 허용은 면하기 어려워보입니다.
파라과이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