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일 해축 분석 맨유 vs 뉴캐슬 날카로운 분석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맨유 vs 뉴캐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스포츠분석글 참고하셔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맨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이적 시장 끝물 ‘빅 사이닝’을 터뜨리면서 팀 분위기마저 고조에 올랐습니다. 뉴캐슬이 난전을 유도하고 있지만 스쿼드 열세와 맞대결 부진이 걸림돌로 작용하게 되면서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맨유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맨유
직전 라운드 울버햄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1-0로 ‘진땀 승’을 기록하였습니다. 경기 내용 자체는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리그 3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초반 분위기 싸움에서 상대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승점 3점 획득은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지난 이적 시장 종료 직전 호날두(LW, 최근 5경기 2골)를 영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마샬(FW, 최근 5경기 1골)가 극도로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카바니(FW, 최근 5경기 2골) 또한 잔부상이 많은 상황에서 알짜배기 영입입니다. 일단 경기가 답답한 상황에서 ‘한 방’을 해줄 수 있는 선수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게다가 지난 대표팀에서 빠른 복귀를 마치면서 이번 라운드 선발 출전이 예상됩니다. 그의 영향력만 살아나도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후방 또한 탄탄한 상태입니다. 맞대결 전적서 상대에 일격을 당한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지난 5차례 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였는데, 실점은 도합 4점에 불과능합니다. 바란(CB)과 매과이어(CB)가 후방 중심축을 잡아주면서, 데 헤아(GK) 역시 매 경기 선방쇼를 보여주면서 단단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무실점 달성도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뉴캐슬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해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게다가 지난 리그 3경기에서 승리가 없습니다. 흐름 싸움에서도 절대적인 열세를 보인다는 점이 아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수비 저항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앞선 3경기에서 도합 8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후방 라인이 자리를 잡지 못하면서 상대에 공간을 대거 허용하고 있으며, 주전 골키퍼 두브라브카(GK)와 세컨드 골리 달로우(GK)가 동반 부상 이탈한 점도 크게 작용합니다. 이번 라운드 상대 강공을 유연하게 넘기지 못하면서 대패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격 저항 역시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최전방 공격수 윌슨(FW, 최근 5경기 2골) 출전을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생 막시맹(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또한 기복이 큽니다. 이 두 선수를 제외하면 나머지 자원들은 믿음이 떨어집니다. 변화의 폭을 크게 가져가기 힘들다는 방증입니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예상하였습니다.
맨유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