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 해축 분석 맨시티 vs 라이프치히 행복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vs 라이프치히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스포츠분석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운 맨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공·수 양면에서 확실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를 수세에 몰아내고 승기를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이프치히가 원정 경기에서 신중한 운영에 집중하겠지만 스쿼드 열세가 분명한 상황에서 저항 자체가 불가능해보입니다. 맨시티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맨시티
지난 부침을 뒤로하고 다시 상승세를 찾은 모습입니다. 앞선 자국 리그 경기에서 레스터와의 맞대결에서 1-0으로 꺾으면서 3연승 호조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연승 기간 동안 상대 공세를 완벽히 틀어막은 수비가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디아스(CB)-라포르테(CB) 조합이 센터백에서 수비 전반적인 중심을 잡아주고 있으며, 워커(RB)와 칸셀루(LB) 풀백 조합 또한 지난 시즌부터 합을 맞췄기 때문에 기민한 커버 플레이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재구현된다면 클린 시트 달성이 무리한 과제로 비치지 않습니다. 다득점 성과 또한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후술하겠지만 상대 수비 라인이 완전히 무너진 상태입니다. 제수스(FW, 최근 5경기 1골 3도움)와 그릴리쉬(LW, 최근 5경기 2도움) 측면 조합이 다양한 패턴 플레이로 상대 수비 라인을 흔들어주고 있으며, 토레스(RW, 최근 5경기 4골 1도움)를 활용하는 제로톱 전술 역시 날카로움을 갖춘 모습입니다. 선제골만 일찍이 터진다면 2~3골 이상의 대량 득점 생산을 노려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라이프치히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집니다. 시즌 초반 흐름이 매우 저조한 상황입니다. 지난 자국 리그 4경기에서 1승 3패에 그쳤습니다. 직전 라운드에선 뮌헨에 1-4로 대패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탄탄했던 수비진에 잡음이 계속되고 있으며, 윗선의 압박마저 무릅니다. 대량 실점을 허용할 위기입니다. 공격 저항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실바(FW, 최근 5경기 2골)를 데려왔지만 아직 공식전 득점이 없으며, 선수들과 조직적인 합마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긴 부상을 끊어내고 돌아온 소보슬라이(LM) 마찬가지로 아직 퍼포먼스가 100%가 아닌 상태입니다. 이외 자원들의 신뢰도는 높지 않은 상태입니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하지 않을 것 입니다.
맨시티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