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일 EPL 첼시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 경기력 살펴보기
9월3일 EPL 첼시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 경기력 살펴보기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최근 토트넘을 비롯한 몇 몇 축구 팀의 내부상황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숨겨진 내막은 무엇일까요?? 함께 살펴보러 GOGOGO~~~~~~~
9월3일 EPL 첼시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 스포츠 축구 전문가
첼시FC는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다. 최근 5번의 홈 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 양상을 기록 중이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는 최근 5번의 원정 경기에서 2승을 기록 중이며 최근 5번의 원정 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첼시
첼시(리그 9위 / 승무패승패)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승패와 무승부를 오가며 경기력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수비적인 부분에서 조직력 결여와 함께 미흡한 대처를 보이며 실점 제어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상대의 강한 압박에 유연한 대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공격에 있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웨스트햄을 상대로는 충분히 실점 최소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공격력에는 문제가 없다. 앞서 치른 5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득점에 성공했다.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는 중이다. ‘멀티 2선’ 마운트(AMF)의 왕성한 활동량과 함께 이타적인 플레이가 돋보인다. 하베르츠(AMF), 지예흐(RW), 풀리시치(LW) 등 주요 공격 옵션들의 아쉽다. 그러나 ‘핵심 1선’ 스털링(FW)의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을 통해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다.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전력이다. ‘핵심 중원’ 캉테(CM)와 함께 갤러거(CM), 제임스(RB), 알론소(LB) 등 주축 대다수가 전력에서 이탈했다. 시즌 초반 성적 또한 부진한 편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다. 다만 주요 수비 자원인 쿨리발리(CB)의 복귀가 이뤄지면서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웨스트햄
웨스트햄(리그 14위 / 승패승승무) 공식 3경기째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높은 수비 집중력을 바탕으로 실점 최소화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핵심 수비’ 아구르드(CB)와 함께 도슨(CB), 존슨(RB) 등 주요 수비 자원들이 이탈했다. 하지만 주마(CB)를 중심으로 4백 라인의 조직력이 돋보인다. 그러나 속도전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빠른 템포의 공격을 자랑하는 첼시로부터 실점이 불가피할 것이다. 만회 득점 가능성은 존재한다. 리옹 공격의 핵심이었던 ‘멀티 2선’ 파케타(AMF)의 합류로 보다 다양한 공격 패턴을 시도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조직력 부분에서 미흡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개인 전술이 뛰어나기에 충분히 선전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이다. 또한, 포르날스(LW) – 안토니오(FW) – 보웬(RW) 구성 1선을 활약 또한 준수한 편이다. 1-2선의 연계 및 이타적인 플레이로 1골 정도의 만회 득점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주요 수비 자원인 아구르드(CB)와 도슨(CB)이 전력에서 이탈했다. 하지만 ‘핵심 수비’ 주마(CB)를 중심으로 3백 라인의 조직적인 수비 운영을 통해 실점 최소화가 확실하게 이뤄지고 있다.
9월3일 EPL 첼시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 결론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일관된 경기력을 이어가지는 못하고 있으나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멀티 2선’ 마운트(AMF)의 왕성한 활동량과 이타적인 플레이로 전방으로의 볼 공급에 어려움이 없다. ‘핵심 1선’ 스털링(FW)을 중심으로 빠른 템포의 공격 전개를 통해서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다. 속도전에서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는 웨스트햄의 수비를 상대로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핵심 수비’ 쿨리발리(CB)의 복귀가 이뤄졌다. 그러나 근래 수비 퍼포먼스가 썩 좋지만은 않다. 상대 역시 매 경기 득점에 성공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다. 오버(2.5 기준)와 함께 첼시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첼시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