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8일 해축 분석 덴마크 vs 이스라엘 행복 분석 확인하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월드컵예선 축구 일정인 덴마크 vs 이스라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스포츠분석글 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과 전력적인 우세를 갖춘 덴마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나름 준수한 공·수 밸런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주도권을 쥐고 건실한 경기력을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스라엘은 이전 경기에서 대승을 기록하면서 흐름이 급격히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맞대결 전적 열세와 원정에서의 불리를 감안했을 때, 승점을 챙기긴 어려워보입니다. 덴마크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덴마크
이전 라운드 페로 제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1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전반전 상대 저항에 고전했지만 퇴장을 잘 이끌어냈으며, 이후 득점을 터뜨리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갔습니다. 이번 라운드 역시 선전 가능성은 높습니다. 득점 생산에 무리가 없습니다. 브레이스웨이트(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가 부상으로 인해 전력에서 이탈했지만 대체 자원 윈드(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이전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자신감을 찾았고, 돌베르(LW, 최근 5경기 4골)와 담스가르드(RW, 최근 5경기 1도움) 등 측면 자원들이 건재한 상황입니다. 멀티 득점 생산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수비 부담 또한 줄어들었습니다. 앞선 5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전승을 따냈는데, 15득점을 적중하는 동안 실점은 단 1점만 허용하였습니다. 물론 후술하겠지만 당시 경기와 달리 이스라엘이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하고 있기에 방어하는데 험로가 점쳐집니다. 하지만 포백 전반적인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으며, 윗선의 원 볼란치가 빠른 수비 가담으로 수적 열세를 피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움직임이 기민하게만 맞아 떨어져도 대량 실점 위기는 모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스라엘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앞선 2연승으로 호조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다행인 부분이지만 보다 경쟁력이 좋은 팀을 상대론 고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승점 확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수비 기복이 다소 존재합니다. 최소 실점 허용과 대량 실점 허용을 반복하는 빈도가 잦습니다. 윙백과 센터백을 가리지 않고 측면에서 개인기가 좋은 상대 공세를 제어하는데 애를 먹고 있으며, 커버 플레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에 치명적인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대량 실점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공격 개선이 눈에 띕니다. 앞선 2경기에서 도합 9득점을 맹폭했습니다. ‘주포’ 자하비(FW, 최근 5경기 7골)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으며, 그의 짝 다부르(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역시 폼을 끌어올리면서 2경기 연속골을 뽑아냈습니다. 이들의 영향력만 그라운드에 묻어 나와도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덴마크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