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6일 월드컵축구 분석 이탈리아 vs 북아일랜드 대장 분석글
내일도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vs 북아일랜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북아일랜드가 전력인 열세를 극복하는 그림은 그려지지 않습니다. 수비적인 운영으로 실점 최소화를 시도하겠지만, 압박 효율 저하로 다양한 문제를 보이고 있는 이들의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탈리아가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측면 우위, 공격진 전반의 득점 생산을 앞세우면서 쉽게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탈리아의 승리,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
에스토니아(4-0, 승), 폴란드(2-0, 승), 보스니아(0-2, 승)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3연승에 성공한 이들이 홈에서 월드컵 지역 예선 1차전을 치르게 됩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의 우위, 홈 이점을 안으면서 공세를 취할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연승 기간 동안 멀티 득점을 반복한 공격진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주도권을 잡으면서 공세를 취할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전개 과정에서 측면 활용 빈도가 높습니다. ‘인시녜-베라르디’ 측면 조합의 선발 출전 가능성이 짙습니다. 이들 모두 중앙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에 능숙합니다. 중원 조합, 최전방 자원이 가세한 부분 전술 활용을 통해서 좋은 기회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측면 조합들이 소속 팀에서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압박 효율이 떨어진 상대를 공략하기엔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베라티(MF, PSG)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수비 전환 안정감에 기복이 있지만, 수비진 안정감을 바탕으로 불안요소를 지웁니다.
북아일랜드
최근 일정 성과가 상당히 저조합니다. 직전 경기에서 루마니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였으며, 최근 10번의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중 9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한 수비진에서의 불안요소가 쉽게 개선이 되지 않고있습니다. 이변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전술 선택에 다른 여지가 없습니다. 전력적인 열세 극복을 위해 수비적 운영을 시도할 것이 분명합니다. 3백활용을 통해 진영을 구축합니다. 이를 통해 위험 지역 부근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고 있지만만, 스미스(DF, 하츠)를 중심으로 한 중원 조합은 수비 기여, 압박 효율이 떨어집니다. 에반스(DF, 레스터시티)를 중심으로 수비진을 구축하고 있지만, 측면 조합의 쉬운 공간 허용으로인해 위기를 반복할 것이 유력합니다. 측면에 위치해 있는 케네디(FW, 애버딘) 중심으로 역습을 시도하겠지만, 전개 완성도 기복으로인해 기회를 만들어내기 어렵습니다.
이탈리아의 승리,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