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0일 해축 분석 스페인 vs 폴란드 세밀한 분석글
내일도 펼쳐지는 유로 축구 스페인 vs 폴란드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오셔서 많은 분석글과 이벤트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지난 1차전 무승부 결과가 신경 쓰이지만 전력적인 부분 자체는 탄탄하고, 맞대결 전적마저 상대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주득점원 부진과 함께 공격력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는 폴란드가 이변을 연출하기 힘듭니다. 스페인 승,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스페인
앞선 1차전 스웨덴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0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요렌테(CB)와 부스케츠(CDM)가 코로나19 확진으로 스쿼드에서 이탈을 한 이후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서 경기를 치뤘고, 주도권을 잡고도 상대 끈끈한 수비에 발목이 잡혀 승점 1점만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번 라운드도 비슷한 경기 운영이 될 전망입니다. 미드필드진 우위를 앞세우면서 점유율을 높게 가져간 이후,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상대를 공략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1선 파괴력이 떨어진다는 약점이 그들의 발목을 잡는다. 모라타(FW, 최근 5경기 2골)와 모레노(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 전부 소속팀 활약과 다르게 대표팀에서 부진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많아야 1골 정도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수비 대처가 잘 이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공백을 토레스(CB)와 로드리(CDM)로 메우고 있는데, 만족도가 높습니다. 두 선수 모두 젊고 빠른 자원으로 오히려 중앙 라인의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주위 수비수들의 커버 플레이마저 선결되어 있기에 클린 시트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폴란드
지난 1차전 슬로바키아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2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전반전 나름 경기를 잘 풀어갔지만 후반 초반 크리호비악(CDM) 퇴장 변수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이미 피옹텍(FW)과 밀리크(FW), 레카(LB) 등 공·수 주요 자원이 이탈한 상황에서, 중앙 연결고리 역할을 맡아야 하는 크리호비악까지 결장을 하게 됩니다. 전력적인 열세가 두드러진 탓에 승리 확률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주포’ 레반도프스키(FW, 최근 5경기 2골)가 국가 대항 메이저 대회에서 유독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전·후반 통틀어 5회의 슈팅을 시도했지만 유효 슈팅은 단 한 개도 없었습니다. 그를 활용하고 있는 공격 패턴 또한 원활하지 않습니다. 고립되는 모습이 종종 눈에 띄었고, 내려와서 공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가 또 다시 침묵을 할 경우에는 1득점 생산마저 보장하지 못합니다.
스페인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