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 축구 분석 잉글랜드 vs 독일 맛집 분석글
내일은 기대하고 있는 경기인 유로 축구 경기 잉글랜드 vs 독일 의 맞대결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분석글을 올려드리고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근소한 전력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는 잉글랜드가 적극적인 경기 운영에 나설 것 입니다. 확실히 선수 개개인 기량이 뛰어난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조직력과 파괴력 부분에서 약점이 뚜렷합니다. 일정을 거듭하면서 제 경기력을 찾고 있는 독일이 상대의 저항을 영리하게 돌려세우면서 승기를 잡아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독일 승,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잉글랜드
D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입니다. 확실한 스쿼드에서의 우위가 성적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경기력은 찝찝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원한 승리가 없었습니다. 수비는 수비대로 불안한 모습이였고, 빈공은 3경기를 치르는 동안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승리 가능성이 낮은 이유입니다. 우선 다득점 성과가 쉽게 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본선뿐만 아니라 지난 A매치 2경기에서도 전부 최대 1득점 생산에 그쳤습니다. 선수들 개인 기량을 앞세우고 있지만 기복이 심하며, ‘주포’ 케인(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부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대체 자원의 신뢰도 또한 낮은 상황에서 변주를 주기 힘듭니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예상됩니다. 앞선 조별 리그에선 3경기 연속 클린 시트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16강 일정에서는 실점 확률이 높습니다. 조별 리그 상대인 스코틀랜드와 체코, 크로아티아는 다소 정적인 공격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따라서 스톤스(CB)-맥과이어(CB) 센터백 라인이 쉽게 수비 라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후술하겠으나 종횡으로 크게 흔드는 독일 공격에 완벽한 대처가 어려울 것 입니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고려를 해야합니다.
독일
‘죽음의 조’ F조 2위를 차지하면서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불안은 내재하지만 공·수에서 그 이상의 파괴력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뢰브 감독 마지막 메이저 대회라는 점을 고려해보았을때 높은 동기 부여를 가지고 나설 수 있습니다. 팽팽한 고전 끝에 승기를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맞대결 전적에서는 5전 3승 1무 1패로 리드를 잡고 있습니다. 물론 마지막 맞대결이 2017년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하지만 당시 경기에 나섰던 선수들이 대거 스쿼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습니다. 키미히(RWB)가 윙백으로 옮겨 고센스(LWB)와 합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른 공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1, 2선 조합의 파괴력까지 선결되었기에 멀티 득점 이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변수는 수비입니다. 지난 조별 리그 3경기에서 도합 5실점을 허용하였습니다. 뤼디거(CB)와 훔멜스(CB) 등이 버티고 있는 센터백 라인은 일대일 수비 대처가 좋지만 속도전에서 열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문제가 뚜렷합니다. 또한 뢰브 감독 특유의 안일한 교체 카드 활용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독일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