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5일 해축 분석 첼시 vs 맨시티 시원한 분석 확인하기
내일은 아주 핫한 리그인 EPL 일정 맨유 vs 아스톤빌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다양한 정보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을 갖춘 첼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워낙 끈끈한 수비 조직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전 공격수 맹활약으로 인해 ‘한 방’ 싸움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을 공격 루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맨시티가 거센 저항에 나서겠지만 이전 주중 주전 선수들을 대거 사용하면서 체력적인 문제가 불거진 상태입니다. 첼시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첼시
이전 주중 리그 컵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하고도 아스톤 빌라에 승부차기 승리를 기록하면서 공식전 8경기 무패를 이어갔습니다. 팀 분위기가 호조에 오른 상태에서 선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확실한 수비 라인을 갖춘 상태입니다. 투헬 감독 부임 이후, 극악의 스리백 운영에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상대전 3연승을 기록중인데, 이 기간 동안 단 1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상대 공격을 잘 묶으면서 클린 시트를 달성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공격에선 루카쿠(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 분전이 긍정적입니다. 확실히 지켜주는 역할을 하면서 전반적인 공격 옵션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맨시티 센터백 라인만 잘 묶으면 기회 창출에 있어 어려움은 없어보입니다. 1~2득점 생산까진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맨시티
이전 리그 컵 경기에서 위컴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6-1로 대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수비진은 전부 로테이션을 가동했지만, 윗선만큼은 풀 주전으로 나섰습니다. 당연히 체력 문제의 불안감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주도권을 허용한 채 경기를 풀어갈 것이 유력합니다. 공격 저항에 있어 의문이 남습니다. 최근 맞대결 경기에서 상대 수비 조직을 뚫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공간 활용이 잘 안 됐으며, 상대 수비수와 일대일 매치업에서 좀처럼 우위를 보이지 못했습니다. 당시 경기와 비슷한 전력과 전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시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비에선 전력 누수가 눈에 띕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진첸코(LB)가 부상으로 결장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멘디(LB)가 수감된 상황에서 왼쪽 라인이 전멸됐습니다. 게다가 주전 센터백 스톤스(CB)와 라포르테(CB) 출전을 장담하지 못합니다. 상대 공세에 수비가 무너지면서 흔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첼시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