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 축구 분석 대한민국 vs 레바논 기도 분석 확인하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기대되는 경기인 대한민국 vs 레바논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운 대한민국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벤투 감독의 이해할 수 없는 전술 수립과, 대표팀 유니폼만 입으면 좋은 폼을 보여주지 못하는 주력 자원들의 불안감이 있지만 공·수 양면에서 밀리는 구석은 없기 때문에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시리아가 난전을 노리지만 실점 최소화 이상의 성과를 내기엔 스쿼드 힘이 부칩니다. 대한민국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
지난 예선전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였습니다. 경기력은 매우 답답했으며 결과물 또한 아쉬웠던 모습입니다. 이번 라운드 역시 낙승을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감독이 벤투입니다. 전술적인 다양성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4-2-3-1 혹은 4-3-3 포메이션을 축으로 삼으면서 선수들에게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지만 전술적 유연성의 부재가 크게 작용하는 상황에서 빌드업 축구에 매몰된 상황입니다. 즉, 자신이 추구한 플랜대로 경기가 운영되지 않을 때를 대비한 대안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다시 답답한 경기력을 노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속팀에서 맹활약 하던 선수들도 대표팀 유니폼만 입으면 활약이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손흥민(LW, 최근 5경기 1골 2도움)이 쾌조의 폼을 보여주고 있지만 국대에선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라리 아시아권 팀들을 상대론 출전 시간을 줄이는 것이 팀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주가를 달리는 황의찬(RW, 최근 5경기 3골) 또한 대표팀에서 크게 보여준 적은 없습니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것 입니다.
레바논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집니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10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칩니다. 난전을 노리지만 승점 확보에 있어선 험로가 점쳐집니다. 공격 저항이 불가능합니다. 상대 공세에 90분 내내 수세에 몰릴 것이 분명합니다. 다양한 공격 선택지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 카르빈(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의존도는 여전히 풀지 못한 상황입니다.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입니다. 역대전적 7전 1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의외로 호각세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부 1골 차이의 승부였습니다.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면서 상대 공격을 답답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많아야 1~2실점 허용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한민국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