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8일 해외축구 분석 웨스트브롬 vs 토트넘 적중 분석글 확인하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바로 주말의 마지막인 일요일에 펼쳐지는 EPL 경기 웨스트브롬 vs 토트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매일 다양한 분석픽을 보실 수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물론 토트넘의 지난 시즌에서의 원정 성적은 너무나도 안 좋았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홈-원정 간의 기복을 크게 줄였습니다. 심지어 올 시즌 원정에서의 성적(3승)이 홈 성적(1승)보다 좋을 정도로 실리 위주의 원정 운영 전략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서브 전력과 주력 전력들을 적절히 구성하면서 선수단 전체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토트넘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웨스트브롬
지난 풀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2-0로 원정에서 대패를 당했습니다. 풀럼의 수비 조직이 허술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 PK 박스 내 진입이 쉽지않았습니다. 실제로 시도했던 10번의 슈팅 중 PK 박스 안에서 시도된 슈팅은 단 5회만을 기록하였으며, ‘1선’ 그란트(FW, 3경기 1골)의 몫은 단 2번 이었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차단된 슈팅이 무려 5회나 되었습니다. 이는 곧 상대의 역습 빌미가 됩니다. 토트넘은 역습 전개에 능숙한 팀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 효율은 매우 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롭슨 카누(FW, 팔꿈치 부상)는 여전히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며, 로빈슨(FW, 7경기 2골)의 몸 컨디션도 높지 않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교체 출전으로 숨 고르기를 했을 뿐입니다. 선발 라인업 구성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토트넘
루도고레츠와의 유로파리그 조별 예선 3차전 경기에서 1-3로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로 셀소(AMF), 모우라(AMF), 데이비스(DF) 등 부상에서 복귀를 한 자원들이나 서브 전력들을 활용하면서 많은 이득을 챙겼습니다. 최근 주력 옵션으로 설정한 은돔벨레(AMF, 7경기 1골)나 호이비어(MF, 7경기 1도움), 케인(FW, 7경기 6골 8도움), 손흥민(FW, 7경기 8골 2도움) 등의 체력은 만족스러울 정도로 관리가 잘 된 상태입니다. 선발 라인업 구성에는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웨스트브롬은 하위 팀이지만, 곧잘 무게 중심을 높입니다. 소극적인 입니다. 예를 들면 사우스햄튼이나 번리와 같은 클럽을 상대로 상성상 어려울 순 있겠지만, 웨스트브롬과의 맞대결 경기라면 역습을 활용해서 좋은 성과를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비록 원정 경기이긴 하지만, 상대의 호전성을 역이용 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최소 2골 차 리드를 예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트넘의 승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