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4일 K리그1 울산현대 인천 유나이티드FC 가이드북
5월14일 K리그1 울산현대 인천 유나이티드FC 담당자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후끈하게 달아오른 날씨처럼 후끈한 스포츠분석 시작할테니 따라오시죠^^!! 다같이 울산 대 인천 축구 경기 살펴봅시다~~
5월14일 K리그1 울산현대 인천 유나이티드FC 라인업
울산(리그 1위 / 승승패패승) 리그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지난 수원삼성(1-0 패) 전 패배로 잠시 주춤하는 듯 했으나 직전 강원(1-3 승) 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여전히 리그 1위에 머무르고 있다. 인천(리그 4위 / 승무패무패) 리그 5경기 1승 3무 1패를 기록 중. 6경기 째 패배없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자기전 전북(0-1 패) 전 패배로 다소 가라앉은 분위기다.
울산현대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는 있으나 앞서 치른 5경기 모두 1실점으로 나름 실점 최소화가 잘 이뤄지고 있기에 수비 퍼포먼스는 준수한 편. 수비의 핵심인 김기희(CB) 가 여전히 부상 중인 가운데 김영권(CB) 또한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이기에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도 화력이면 멀티 득점까지도 가능하다. 최근 치른 리그 5경기 중 3경기에서 멀티 득점 이상을 기록하면서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멀티 2선’ 아마노(AME, 최근 5경기 2골 0도움)를 중심으로 공격 전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바코(LW, 최근 5경기 1골 0도움)와 엄원상(RW, 최근 5경기 4골 3도움)의 스피드를 활용한 빠른 역습 전개가 단연 돋보인다. 더불어, ‘핵심 1선’ 레오나르도(FW, 최근 5경기 2골 0도움) 역시 리그에 적응하며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 역시 인상적인 부분. 다양한 연계와 빠른 역습 전개를 통해 인천의 수비를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수비의 핵심인 김기희(CB)가 여전히 부상 중이다. 김영권(CB)과 원두재(CDM)가 공백을 메우고 있는 가운데 김영권(CB)이 골반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황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로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유나이티드
또한, 앞서 치른 5경기 모두 실점을 허용했으며 이 중 2경기에서 멀티 실점으로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 울산의 공격진을 상대로 실점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핵심 1선’ 무고사(FW, 최근 5경기 5골 0도움)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리그 6경기 째 연이어 득점에 성공하며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하던 중 직전 전북 전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으나 여전히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중원의 핵심인 이명주(CM)가 공수를 분주히 오가며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김도혁(LW, 최근 5경기 0골 2도움)과 아길라르(R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또한 단기 퍼포먼스가 나쁘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울산을 상대로 1골 내외의 득점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5월14일 K리그1 울산현대 인천 유나이티드FC 결론
울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상대적으로 우세한 전력과 함께 홈 이점을 안고있는 일정이다. 지난 수원삼성 전 패배로 잠시 주춤하는 듯 했으나 직전 경기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으며 여전히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며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상황. 또한,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는 있으나 나름 실점 최소화가 잘 이뤄지고 있는 만큼 최소 실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버(2.5 기준)와 함께 울산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울산 승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