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4일 A매치 대한민국 이집트 국제친선축구 경기분석
6월14일 A매치 대한민국 이집트 국제친선축구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여름 장마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있네요.. 습한 공기와 열대야가 벌써부터 두렵지만 오늘도 굴하지 않고 깔끔하게 스포츠 분석하겠습니다!!!!!
6월14일 A매치 대한민국 이집트 프리뷰
대한민국은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1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5번의 홈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이집트는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2승을 기록했으며, 최근 5번의 원정경기 모두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 중이다.
한국
대한민국(피파 랭킹 29위 / 승패패승무) 근래 치른 친선 3경기 1승 1무 1패를 기록, 썩 좋은 행보는 아니다. 특히, 수비에서의 문제점이 단연 돋보인다. 핵심 수비 김민재(CB / 페네르바체), 박지수(CB / 김천)의 부재 속 중원의 정우영(CDM / 알사드) 마저 잃게 되면서 가벼워진 후방 라인이다. 지난 브라질(1-5 패) 전 대량 실점을 시작으로 직전 경기(vs 파라과이 / 2-2 무)에서도 멀티 실점을 허용하며 후방 제어에 어려움을 겪는 중. 상대 역습에 대한 미흡한 대응이나 수비진의 실책이 실점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 빠른 역습 전개를 펼치는 이집트를 상대로 실점 가능성을 열어둘 수 밖에 없다. 이들의 강점은 단연 공격력이다.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브라질을 상대로도 1골 득점에 성공했으며 이후 2경기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하며 나름 막강한 화력을 자랑 중. 이타적인 플레이의 이재성(AMF / 마인츠)과 황희찬(LW / 울버햄튼)의 이탈이 아쉽기는 하나 여전히 경쟁력 있는 공격 구성을 갖췄다. 독보적인 ‘에이스’ 손흥민(LW / 토트넘)을 비롯 황의조(FW / 보르도), 엄원상(RW / 울산), 나상호(RW / 서울) 등 올 시즌 소속팀에서의 활약이 좋은 공격진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측면을 활용한 빠른 템포의 역습 전개와 전방에서의 개인 전술을 통해 상대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상황. 다만, 나름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는 이집트를 상대로 압도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다. 최대 1~2골 득점 이내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핵심 수비 김민재(CB)의 부재가 상당하다. 공백을 메우고 있는 권경원(CB), 정승현(CB)은 앞서 치른 친선 3경기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좋지 않은 경기력을 이어가는 중. 상대가 득점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고는 하나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한다면 실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집트
이집트(피파 랭킹 32위 / 패승패승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결승에서의 패배와 함께 월드컵 본선 진출 마제 좌절되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다. 특히, 직전 경기(vs 에티오피아 / 2-0 패)에서는 하위 전력인 에티오피아에게 멀티 실점을 허용하며 처참히 패배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끈질기고 견고한 수비를 자랑했으나 근래 시스템 변화와 함께 핵심 수비 헤가지(CB / 알이티하드)의 부재로 인해 이전만큼의 수비력을 기대하기 어려운 환경.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실점을 피하기는 어렵다. 만회 득점 가능성 또한 희박하다. 핵심 중원 엘네니(CM / 아스날)의 부상 이탈과 함께 베테랑 파티(CDM / 피라미드)의 부재까지 더해지면서 중원 싸움에서의 우위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나 ‘에이스’ 살라(RW / 리버풀) 마저 이번 일정에 함께 할 수 없는 상황. 사실상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살라 외 기대를 품을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이 불안 요소. 상대 대한민국의 근래 수비 퍼포먼스가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골 정도의 만회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겠으나 무득점 가능성 또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주요 자원 다수가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 특히, 핵심 공격수이자 ‘에이스’ 살라(RW)가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떠나게 되면서 경쟁력을 잃은 공격 라인이다. 또한, 핵심 중원 엘네니(CM)와 파티(CDM) 마저 잃게 되면서 중원 싸움에서의 우위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환경이다.
6월14일 A매치 대한민국 이집트 결론
대한민국의 승리를 예상한다. 근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으나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인상적인 부분이다. 나름 활발한 패스 네트워크를 통한 연계 플레이와 측면을 활용한 빠른 템포의 역습 전개로 상대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상황. 또한, 전방에서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득점으로 이어지는 중. 다만, 핵심 수비 김민재(CB)의 부재로 불안감이 다분한 수비 라인이다. 핵심 공격수 살라(RW)를 잃으며 득점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이집트지만 1골정 도의 만회 득점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이 높다. 오버(2.5 기준)와 함께 대한민국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대한민국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