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9일 EPL 크리스탈 팰리스FC 울버햄튼 원더러스FC
10월19일 EPL 크리스탈 팰리스FC 울버햄튼 원더러스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새로운 일주일이 시작되었네요~~ 이번주도 활기차고 슬기롭게 보내시길 부단히 기원합니다!!! 곧 시작될 스포츠경기 분석 빠르게 시작합니다!!
10월19일 EPL 크리스탈 팰리스FC 울버햄튼 원더러스FC 역대 스포츠 하이라이트
앞선 맞대결 전적은 13전 6승 1무 6패 로 동률이다. 크리스탈팰리스는 최근 5번의 홈 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홍경기 시 평균 1.40의 득점을 기록했다. 울버햄튼은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0승 1무 4패를 기록하고 있다. 원정경기 시 평균 0.20의 득점을 기록 중이다.
팰리스
크리스탈 팰리스FC(잉글랜드 1부 13위 / 무무패승무) 직전 레스터 (0-0/무원정에서 승점을 확보하며 2경기 무패를 달성했다. 무엇보다 ‘핵심 수비’ 안데르센(CB)의 복귀 효과가 지대했다. ‘수비 리더’인 그의 복귀로 3-4선 라인을 유지, 좌우 풀백 배후 공간 커버 등 오랜만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특히 비에이라 감독은 3-4선 채널들을 철저한 로테이션을 통해 체력 안배를 해줬다. 특유의 역습 시스템의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 모양새다. 특히 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맞대결 2경기 무득점으로 전부 패배하며 역습 전술의 취약했던 모습을 보였다. 가뜩이나 ‘핵심 1선’ 들이 부상 이탈한 상황 속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겠다. 단, 공격적으로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올 시즌 좌우 측면 공격 비율 78%로 극단적으로 측면 위주의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다. 물론 자하(LW) – 아예우(RW) 등 확실한 측면 자원들로 인해 여전히 위력적인 모습을 보인다. 단, ‘코어 라인’을 활용한 연계 플레이의 부재와 핵심 1선’ 에두아르드(FW)의 고립은 배제할 수 없다. 가뜩이나 울버햄튼은 직전 경기 특유의 지역 수비가 안정화를 찾으며 무 실점 경기를 펼쳤다. 최근 기복이 심한 공격진의 활약을 고려할 때 충분한 득점을 기록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준-주전급’ 3-4선 채널들의 부상이 장기화 되고있다. 다행스러운 점은 ‘핵심 수비’ 안데르센(CB)의 복귀로 수비진이 안정화를 찾은 모습이다.
울버햄튼
울버햄튼 원더러스FC(잉글랜드 1부 17위 / 승패패패승)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만든 오랜만의 승리였다. 직전 노티엄(1-0/승) 경기를 잡으며 3연패의 부진한 흐름을 끊어냈다. 무엇보다 특유의 지역 수비가 잘 이뤄진 모양새다. ‘코어 라인’ 네베스(CM) – 무티뉴(CM)의 중원 장악력을 필두로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를 철저히 제한했다. 견고한 수비 라인을 구축했다. 다만, 올 시즌 리즈(2-1/패), 뉴캐슬(1-1/무)등 강한 압박 전술을 펼치는 상대에게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점은 염려스럽다. ‘핵심 수비’ 킬만(CB) – 고메스(CB)의 느린 주력이 발목을 잡으며 일격을 당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단, 오랜만의 승리와 별개로 전체적인 경기력 문제는 심각했다. 상대는 리그 최하위 팀인 점을 고려할 때 상당히 고전했다. 무엇보다 여전히 ‘측면 자원’ 트라오레(RW) – 포덴세(LW)의 개인기량의 의존하는 공격 방식이다. 좀처럼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로인해 ‘핵심 1선’ 코스타(FW)는 터치 횟수 12회로 전방에 철저히 고립됐다. 상술했듯이, 팰리스는 조직적인 압박 시스템과 잘 갖춰진 수비 조직을 보유한 전력으로 다시금 무득점으로 침묵할 공산이 크다. ‘핵심 1선’ 네토(FW), 히메네즈(FW)의 부상이 장기화 된 상태다. 현재 ‘베테랑’ 코스타(FW)는 기량 하락이 뚜렷한 모습으로 이들의 공백이 매우 크다.
10월19일 EPL 크리스탈 팰리스FC 울버햄튼 원더러스FC 결론
팰리스의 승리를 점친다. 먼저 울버햄튼은 리그 최하위 노팅엄(1-0/ 승)상대로도 고전하는 모습이다. 공수 경기력 문제가 여전했던 상황이다. 무엇보다 히메네스(FW), 네투(FW)등 부상 이탈로 인해 ‘베테랑’ 코스타(FW)의 의존하는 공격진이다. 좀처럼 득점을 기대하기 어렵다. 가뜩이나 지난 시즌부터 강한 압박 시스템의 고전하는 모습이다. 이번 일정 팰리스의 압박 시스템의 침묵할 공산이 크다. 물론 팰리스 역시 최근 공격진의 기복이 심각하다. 득점 생산에 의문 부호가 붙는다. 단, 자하(LW), 아예우(RW)는 최근 3경기 도합 2개의 공격 포인트를 합작하며 부진과는 거리가 멀다. 근소한 차이로 홈 일정인 팰리스의 승리를 점쳐본다. 단, 양 팀의 수비적인 스탠스와 공격진의 부진을 고려하면 저득점 양상이 예상된다.
팰리스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