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6일 KBO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요약
이틀전 경기에서는 선발 원태인이 1회 3실점하며 5이닝 3실점 투구를 하고 마운드를 내려와 끌려갔지만 3회 이재현과 김동엽의 홈런이 나오며 대거 5득점을 뽑아내며 역전에 성공했고 다시 동점이 된 7회 피렐라의 역전 투런 홈런이 터지며 결국 삼성이 7-6으로 승리 2연승에 성공했다.
한화 선발 페냐는 4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했고 타선에서는 브라이언 오그레디의 2타점 활약에 노시환이 9회 홈런 포함 2안타 2타점의 활약을 펼쳤지만 마운드의 난조로 인해 개막 3연패를 이어 나갔다. 이번 경기는 한화의 승리를 추천한다. 한화 선발 문동주는 우천으로 경기가 밀렸음에도 당초 예정대로 이번 경기에 등판하게 된다. 그만큼 문동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팀내에서 크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150이 넘는 빠른볼을 구사하는 투수로 지난 시 즌부터 팀에서 철저한 관리를 하며 애지중지 1년을 보냈다. 이번 시즌부터는 본격적으로 1군에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이는데 제구도 괜찮은 편이고 무엇보다 150이 넘는 빠른볼을 구사하는 투수라 기대를 해볼만하다.
삼성은 김동엽이 살아나는 모습이지만 1차전에서 피렐라가 마지막 수 비때 펜스에 부딪히며 구급차에 실려나갔고 큰 부상은 아니지만 이번 경기는 결장할 가능성이 큰 만큼 공격을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거기에 삼성 선발 백정현은 지난 시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8월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다 그나마 9월에 4승을 거두며 시즌을 마무리 했다. 한때 한화 상대로 강한 투수였지만 지난 시즌에는 한화 상대로도 고전 했었다. 한화 타선이 약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즌 초반 타격감이 나쁘지 않고 채은성이 합류하며 타선의 짜임새가 확실히 좋아졌고 시즌 초반 노시환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도 부담스럽다. 백정현은 시범 경기에서도 매 경기 피홈런을 허용했는데 라이온스파크에서 피홈런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삼성 라이온즈
백정현은 지난 시즌 24경기 선발로 등판해 4승13패 5.27의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그중 퀄리티스타트 피칭은 7번 뿐이었는데 8월말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다 9월들어서 4승을 거두며 간신히 시즌을 마무리 했다. 호투하고도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한면도 있지만 과거에 비해 투구내용은 확실히 좋지 않았고 무려 22개의 피홈런을 허용하는등 장타도 많이 허용했다. 시범 경기에서는 3경기 등판해 11이닝동안 8실점했는데 매경기 피홈런을 허용했고 마지막 한화전에서는 4이닝 1피홈런 3실점 투구를 했다. 지난 시즌 한화를 상대로도 홈에서는 4.1이닝 2실점, 4이닝 4실점, 원정에서는 6이닝 1피홈런 2실점 투구를 했었다.
한화 이글스
문동주는 지난 시즌 데뷔해 13경기 등판해 1승3패 5.6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그중 4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했고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SSG 상대로 데뷔 첫승을 거두고 시즌을 마무리 했다.팀에서 철저한 관리를 하며 5월중순 불펜투수로 데뷔한 이후 9경기 중 간으로만 등판하다 6월9일 두산전에서 선발로 등판해 2이닝 4실점 투구를 한 이후 부상으로 인해 2군에 내려갔다가 3달여만에 복귀해 선발로 세차례 등판했다. 150이 넘는 빠른 볼에 패스트볼,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을 고루 활용했다. 시범 경기에서는 두 경기 등판해 키움 상대로 3이닝 1피홈런 1실점, 롯데 상대로 4이닝 1실점 투구를 했다.
정답, 한화 이글스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