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세리에A 우디네세 칼초 UC 삼프도리아
기복은 있지만 활약을 보여주는 우디네세 칼초와 연전 최악의 활약을 이어가는 삼프도리아의 경기는 맥이 빠지는 모습입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삼프도리아의 경기력은 욕이 부족할 상황입니다. 진정 프로리그에 어울리는 실력이 아니며, 당장이라도 강등을 당하여야만 하는 모습입니다. 반면 우디네세 칼초의 경우 상황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기복있는 경기력으로 승리와 패배를 반복하며, 중위권 순위를 지키는 것에 약간의 불안감이 남아 있지만 이번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짓게 된다면 안정적으로 순위를 지킬 것이라 전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코 방심하지 않은 우디네세 칼초가 상당히 공격적인 포지션을 가지고 경기를 치룰 것으로 보여지며 선 수비를 하더라도 역습 전개의 시발점이 되어줄 기동성 있는 선수가 없는 삼프도리아는 주도권을 내주며 경기에 끌려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압도적으로 우디네세 칼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우디네세 칼초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그 중 하나인 세리에A에 속한 우디네세 칼초가 UC 삼프도리아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를 치루는 우디네세 칼초는 홈 경기의 이점을 가지고 경기를 치루는 상황에서 현재 우디네세 칼초의 순위는 1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디네세의 시즌 성적으로 10승 13무 10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하위인 삼프도리아를 상대로 우세가 확실해 보이는 경기입니다. 현재 우디네세는 중위권에 위치해있지만 일말의 불안감이 있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복있는 경기력으로 인하여 중위권 순위가 불안정하던 순간에 만난 삼프도리아와의 경기는 반드시 승리를 기록하여야 하기 때문에 방심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디네세는 절대로 약팀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이 직전 나폴리와의 경기를 보면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나폴리가 약 63%의 볼점유율을 가져가던 경기였음에도 불과하고 우디네세의 단단한 수비진들이 막아내는 모습은 굉장한 안정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사용하였을 때, 주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트라이커들의 활약은 미비했던 점은 조금 아쉬운 모습입니다. 다만 미드필더진에서 핵심적인 활약을 보여준 소우자 실바, 바이올, 페레이라, 로브리치 선수들은 강력한 중원라인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삼프도리아가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수비진들이 흔들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 만큼 승산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UC 삼프도리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그 중 하나인 세리에A에 속한 UC 삼프도리아가 우디네세 칼초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를 치루는 UC 삼프도리아는 원정으로 불리한 포지션을 가지고 경기를 치루는 상황에서 현재 UC 삼프도리아의 순위는 20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프도리아의 시즌 성적으로 3승 8무 22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직전 토리노와의 경기에서 2-0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현재 시즌에서 단 3승을 기록할 정도로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삼프도리아는 이미 강등이 확정되어 더이상 회생이 불가능한 모습입니다. 또한 매 경기 패배를 반복하고 있는 점은 경기를 치루는 선수들의 의욕을 떨어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전 토리노와의 경기에서 볼 점유율이 64%를 가져간 토리노가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치뤘으며, 수비적인 포지션을 가져간 삼프도리아의 수비진이 맥없이 무너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재빠른 역습을 하기 위해서는 기동성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삼프도리아에서 재빠른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없어 역습이 무의미 했던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삼프도리아의 스트라이커들은 있으나 마나한 존재로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공격 찬스가 오게되어 슈팅을 하여도 결정력이 바닥을 치고 있어 득점을 할 수 없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최악의 상황과 최악의 플레이를 펼쳐나가는 선수들이 승리를 기록할지는 의문입니다.
우디네세 칼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