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0일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FC 광주FC 국내축구
5월20일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FC 광주FC 국내축구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깅원합니다~~!!!
5월20일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FC 광주FC 승무패 배당률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광주가 3승 1무 1패로 다소 앞서있는 상태다. 인천, 이번 시즌 홈 성적은 7전 1승 4무 2패로 무실점 비율 43%, 무득점 비율 57%를 유지하고 있다. 광주,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6전 2승 0무 4패로 무실점 비율 17%, 무득점 비율 33%를 기록 중이다.
인천
인천 유나이티드 FC (대한민국 1부 10위 / 패승패패무) 전북과 득점 없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올 시즌에는 승점을 쌓는 페이스가 더딘 것이 고민인 상황이다. 올 시즌에는 ACL 출전도 예정이 되어있다. 그 이전에 승점을 많이 쌓아 놔야 하는 상황이다. 올 시즌 초반의 성과가 절대 만족스러운 상황은 아니다. 일각에서는 3-4-3 포메이션에 국한된 경직된 전술이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신진호-이명주(CM)의 라인이 그다지 시너지를 못내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행인 점은 조성환 감독도 중원에 3명의 미드필더를 두면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는 점. 지난 경기에서의 중원 운영은 나름대로 괜찮은 모습이었다. 물론 올 시즌 상승세를 이끈 천성훈(FW)의 부상으로 인해 전방에 ‘정통파 공격수’가 없는 고민은 지속되어야 할 상태일 것이다.
광주
광주 FC (대한민국 1부 9위 / 패패무패패) 승격팀 돌풍이 점점 사그라드는 느낌. 대구에게 패하면서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모습. 문제는 이정효 감독이 가장 싫어하는 축구에 대한 대응 능력이 너무 떨어진 상황에 직면했다는 점일 것이다. 지난 경기에서도 대구는 철저하게 웅크리면서 광주의 틈을 노렸다. 또 후반에 몰아치면서 광주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울산전 1-2 패배 이후 상대 팀 골키퍼 조현우가 “광주가 약한 후반을 노렸다”고 발언했다. 이제는 K리그 내에서 광주를 상대하는 방법이 나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일단 전반에는 웅크리면서 실점을 최소화하고 상대가 공격을 하다가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후반에 몰아치는 것. 실제로 최근 5경기에서 내준 실점 8골 중 7골을 후반에 허용하고 있다. 인천이 공격적인 고민은 확실히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웅크리고 역습을 이어가는 팀 컬러로 유명한 팀이다.
5월20일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FC 광주FC 축구 결론
최근 광주를 상대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온 상황이다. 광주의 상승세를 더 이상 장담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인천이 수비를 단단히 하고 후반에 몰아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 유력해 보인다. 인천의 팀 컬러를 정확히 보여줄 수 있을 듯. 물론 인천 역시 정통 공격수의 부재로 인해서 득점력을 장담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인천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