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2일 K리그 강원FC 수원삼성 블루윙즈 국내 프로축구
7월22일 K리그 강원FC 수원삼성 블루윙즈 국내 프로축구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22일 K리그 강원FC 수원삼성 블루윙즈 국내 프로축구 주말경기 특징분석
최근 경기 맞대결 전적은 수원삼성이 2승 2무 1패 8득점 5실점으로 한 발 앞서있다. 강원,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1전 1승 4무 6패로 무실점 비율 9% 무득점 비율 45%다. 수원, 삼성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1전 2승 3무 6패로 무실점 비율 18%, 무득점 비율 9%다.
강원
강원 (대한민국 1부 11위 / 무패무무무)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올라올 듯 말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윤정환 감독 부임 이후 리그 경기에서 한 번도 멀티 실점하지 않았을 정도로 수비적으로 안정감을 되찾았다. 제주로부터 이지솔(DF) 선수를 영입하며 수비적으로는 더욱 단단해질 예정. 다만 공격에서의 부진이 아쉽다. 득점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2선의 용병을 영입했다. 양현준(FW)을 셀틱으로 이적시키며 약 33억원의 이적료를 챙겼다. 이 때문인지 새 용병들에게 꽤나 많은 돈을 투자했다는 소문이다. 기존의 갈레고(FW, 22경기 1골)가 전방에서 버티는 역할을 잘 수행해주던 가운데 새로 영입된 야고(FW)와 웰링턴(FW)이 가세해 공격을 한층 매끄럽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라인을 내린 수비와 전방에서의 압박이 윤정환 감독 전술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매 경기 어느 팀을 만나도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인 것은 긍정적인 신호다. 상대의 장점이 빠른 공격전개인데 반해 강원의 수비 전술은 상대의 공격 속도를 늦추기에 적합하다. 이번 경기 역시 기대해 볼 만한 부분이 있다.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지지 않는 모습을 이어 갈 공산이 크다.
수원삼성
수원 삼성 (대한민국 1부 12위 / 패무무무승) 최근 4경기 연속 무패. 지난 경기에서는 ‘리그 1위’ 울산을 잡아내며 (3-1) 솟구치는 기세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울산의 지공에 흔들리지 않고 역습 시의 빠른 전개로 상대의 후방을 꾸준히 두드린 결과가 좋았다. 카즈키(MF, 3경기)의 영입이 ‘신의 한 수’였다. 고승범(MF, 17경기 1골 1도움)혼자 고군분투하던 중원에 카즈키가 자리잡은 이후로 수원의 공수전환과 공격시의 키패스의 질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많은 활동량을 요하는 ‘병수’의 특성상 체력이 계속 발목을 잡게 된다. 카즈키는 일본에서 풀타임을 뛰다 온 선수가 아니라는 점이 너무나 다행스러운 요소. 공격 전개가 매끄러워지니 1선의 전진우(FW, 11경기 1골)와 물리치(FW, 11경기 4골)까지 살아날 조짐을 보인다. 팀 전체의 활력이 생기고 있다. 공격에서의 좋은 모습이 계속 나오는 가운데 이번 상대 강원은 조금 다를 것이다. 수원이 최근 강점을 보인 부분은 역습 시의 빠른 전개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역습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수원이 지금까지의 경기와 달리 득점하는데 꽤나 애를 먹을 수 있다. 하지만 강원의 공격이 강하지 않은 점을 고려할 때 후반 막판의 실점만 조심한다면 수원 역시 무패를 이어갈 것.
7월22일 K리그 강원FC 수원삼성 블루윙즈 국내 프로축구 결론
저득점 양상의 플레이가 예상되며 무승부를 전망한다. 수원의 최근 기세가 아주 매섭 만 현재 수원의 전술은 강원같이 수비적인 전술을 사용하는 팀에게 고전할 확률이 높다. 장점인 속공을 사용할 수 있는 빈도가 적기 때문이다. 다만 강원 역시 수원의 수비를 뚫어내기에는 최근 보여준 공격 상황에서의 모습이 아쉬웠다. 두 팀 모두 득점의 가능성을 다방면으로 분석해보면 득점하지 못할 이유가 더 많다. 어느 한 팀의 우위를 예상하기 보다 저득점으로 흘러갈 경기로 보인다.
무승부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