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일 KBO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두 팀간의 대결 우위는 무조건 두산 베어스에게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두산 베어스의 중간 계투진들이 기복을 드러내며 직전 삼성과의 2차전에서 역전패를 당한 모습이지만 실점률은 한화보다 낮은 모습이기에 타격적인 지원으로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상대인 한화의 선발이 한승혁이며, 중간 계투진들은 두산 베어스의 중간 계투진들보다 심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냉정한 평가입니다. 한화는 점수를 내도 전혀 지키지 못하는 플레이가 어느덧 5경기 연속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간 계투진들이 안정감을 되찾지 않고, 선발 투수가 안정적이지 않는 이상 결국 타격적인 성과를 보여도 경기는 패배로 향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는 타자들의 타격감에는 문제가 없는데도 서서히 폼이 올라오는 모습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전 삼성과의 2차전에서도 2홈런을 기록하고 안타 9개를 쳐냈다는 점이 타격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결국 지난 2차전 경기에서 역전 패를 당한 이유는 중간 계투진들에게 있으며, 안정적인 활약을 보이기도 하는 모습도 있으며, 전반적으로 한화보다 모든 부분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두산 베어스
KBO리그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94경기에서 48승 1무 45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우천 취소가 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승패로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1차전에서 브랜든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삼성과의 경기에서도 활약을 보여준 두산 베어스 타자들입니다. 1번 정수빈의 경우 2안타 1득점을 기록했고, 로하스가 1안타 1득점 1타점 1홈런 1볼넷으로 살아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김재환 선수의 활약이 두드러졌는데 양석환 선수와의 시너지가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양석환, 김재환 선수가 살아나며 중심라인에서 장타가 터져나왔고, 상위 타순의 공격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위 타순의 선수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충분히 감안 할 수 있는 공격력이었고, 경기는 패배했지만 홈런이 나올정도의 장타력은 증명되었기에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더욱 팀 분위기가 좋은 이유는 한화의 이번 선발이 한승혁 선수라는 점입니다. 한화 중간 계투진들이 기복을 드러내고 있고, 실점률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는 점이 결국 두산 베어스가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란 결과가 나오는 모습입니다.
한화 이글스
KBO리그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4경기에서 42승 3무 59패로 현재 리그 8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우천 취소가 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무패패로 1무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1차전에서 한승혁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의 타자들은 매우 억울할 정도로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3번 노시환의 경우 주자권을 싹쓸이하는 홈런도 보여주었고, 이날 경기에서 4타수 3득점 3안타 5타점 3홈런을 기록하며 최고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뒤이어 채은성 선수대 1회 백투백 홈런을 날릴 정도로 4번 타자롤에 맞는 역할을 보인 상황입니다. 김인환 선수는 여전히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결국 상위 타순 선수들의 출루가 중심 타순인 노시환, 채은성으로 이어진다는 점이 공격적인 흐름상 좋은 모습입니다. 다만 타자들이 억울한 이유는 이렇게 불을 뿜는 득점력이 있어도 전혀 지키지 못하는 중간 계투진과 선수들 때문입니다. 이날 경기에서 페냐 선수는 4이닝 8실점 8자책을 기록했고, 중간 계투진에서만 4실점이 추가로 나온 모습입니다. 전혀 지켜내지 못하는 점수는 결국 타자들의 의욕을 꺾게 만들 것이라 판단되며, 지키지 못하는 지금의 한화 이글스가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