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8일 KBO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양 팀의 선발이 너무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 투수인 반즈 선수는 2연속 최고의 경기력을 보였고, 직전 경기에서는 유의미한 기록을 남긴 모습입니다. 또한 중간 계투진들은 전부 안정감이 생겼고, 실점을 피하지는 못했지만 직전 경기에서 최소 실점을 유지할 정도로 궤도에 올라온 상황입니다. 더욱 고무적인 부분은 타격적으로 압도할 상황이 생겼다는 부분입니다. 반면 키움 히어로즈의 경우 주요 타격 자원이 빠지며 득점 지원력은 약해졌고, 개선될 여지도 없는 모습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키움의 선발 투수로 나서는 맥키니 선수는 최근 처참한 경기력과 급격하게 무너지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뒤이어 등판해 막아줄 중간 계투진들도 처참하게 실점을 기록하는 상황이며, 모든 부분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 전력을 앞도하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의 패배가 도저히 예상되지 않아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01경기에서 50승 51패로 현재 리그 6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승승으로 4승 1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1차전에서는 반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반즈 선수의 경우 좌투좌타로 현재까지 21경기 평균 자책점 3.63을 기록하며, WAR 2.24, WHIP 1.32 QS 1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이며, 시즌 9승 6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즈 선수는 최근 기록상 폼이 너무 좋은 상황입니다. 직전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으로 QS 플러스를 기록했습니다. 이점만이 아닌 그 이전 등판 이력이 전문가들의 롯데 승을 겨냥하는 정확한 이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5, 2/3 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상황은 키움의 타자들이 이제는 반즈 선수에게 못 미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또한 고무적인 부분은 롯데 자이언츠의 득점 지원력의 상승과 중간 계투진의 완전 부활에 있습니다. 비록 직전 경기에서 2실점을 기록한 중간 계투 선수가 있었으나 단 한 선수였고 상대가 SSG 랜더스였다는 점을 보았을 때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110경기에서 43승 3무 64패로 현재 리그 10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승패패로 1승 4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에서는 맥키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나선 맥키니 선수의 경우 좌투좌타로 현재까지 8경기 평균 자책점 5.98을 기록하며, WAR -0.19, WHIP 1.57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이며, 시즌 1승 6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맥키니의 등판은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가 전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기록 지표가 나온 상황입니다. 최근 맥키니는 기복있는 플레이를 넘어서 완전히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며, 이전 완전히 무너진 전적이 있습니다. 또한 직전 경기에서도 회복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고, 최악의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LG와의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을 기록했을 정도로 처참했고, 이전 NC 상대로는 3, 2/3 이닝만에 8실점을 기록했다는 점이 확실히 증빙하는 자료입니다. 또한 맥키니만의 문제가 아닌 키움의 중간 계투진들은 연속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도저히 승리를 기록할 수 없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맥키니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를 처음 만나기에 익숙하지 않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스스로 무너지는 경기력을 보이는 맥키니가 롯데의 타선을 상대로 활약을 보이기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