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의 축구팀을 가리다. 비셀고베 vs 광저우헝다
비셀고베 vs 광저우헝다 AFC 아챔 축구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느덧 11월의 마지막 주말이 다가왔습니다. 알찬 주말 보내시고 주말 스포츠도 망동이와 함께 하세요~
스포츠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헤치는 먹튀폴리스 의 스포츠분석 참고하세요~!
비셀고베 vs 광저우헝다는 각 자국리그 시즌 막판에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아시아챔피언스리그를 맞이했습니다. 특히 광저우헝다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도 그 부진함이 어어지고 있다는 부분이 다소 아쉽습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비셀고베
자국 리그의 막판 부진함을 아시아챔피언스리그까지는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지난 수원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냈으며 직전 광저우헝다와의 1차전에서까지 대승을 거뒀습니다. 아챔에서의 흐름이 좋은 이유는 리그에서 기복이 심했던 팀 내의 에이스들이 모두 제 활약을 펼쳐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글라스, 후루하시를 비롯해 핵심 플레이메이커 이니에스타의 발끝이 살아나며 모두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직전 광저우헝다와의 경기에선 전반적으로 경기 흐름을 점하였으며 유효슈팅을 모두 득점으로 전환하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줬습니다. 최근 공격력이 크게 하락한 광저우헝다에 비해 확실히 효율적인 경기를 이끌어가는 점이 눈에 띄었던 경기였습니다.
광저우헝다
아챔 첫 경기에서 수원과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직전 1차전 비셀고베전에서는 홈에서 패배를 허용했습니다. 1무1패를 기록중이며 득실차에서 밀려 조 최하위인 3위까지 밀려난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경기력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이유에는 경기를 결정짓는 득점원들의 활약이 많이 부진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전력적으로는 양질의 공격라인을 갗춘 팀입니다. 시하오, 탈리스카, 엘케손, 페르난지뉴와 같은 자원들은 올 시즌 리그에서 25골을 합작한 파급력 넘치는 공격 자원이였지만 최근 5경기에서는 팀 득점이 2점에 불과할 정도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종정리
양 팀의 무승부가 예상됩니다. 아챔 무대에서 비셀고베의 폼이 크게 살아나고 있는 반면, 광저우헝다는 최근 흐름 가운데 최악의 부진에 빠져 있습니다. 1차전 결과와 더불어 이번에도 비셀고베의 승이 예상됩니다. 광저우헝다는 지난 일정을 통해 내용상으로는 거의 대등한 경기력으로 대립한 바 있었습니다. 전력면에서 결코 밀리는 팀이 아니라는 점을 증명했던 부분입니다. 광저우헝다의 거센 대항 가운데 무승부가 될 것이라 보여집니다.
결론, 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