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해축 분석 리버풀 vs 토트넘 주목 분석글
이제 2020년도 거의 끝나가고 있으며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하세요~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리버풀 vs 토트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드리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리버풀은 최근 폼이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빠듯한 일정으로 불안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풀백 자원들이 그다지 빠르다고 하긴 어려운 선수들이기에, 최근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 토트넘의 손흥민을 잘 막아낼 지는 의문입니다. 수비진에서 큰 공백을 노출하고 있는 리버풀이기 떄문에 이번 경기는 양 팀의 난타적 속에 그나마 더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 토트넘이 승리를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리버풀
이번 시즌 리그 홈 6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8골을 넣는 동안 단 6실점만 허용하는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안방에서는 언제나 특별한 기운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이제 제한된 인원이지만 관중도 입장하고 있습니다. 안필드는 여전히 원정 팀이게 공포감을 주고 있습니다.문제는 아직도 부상자가 많다는 점입니다. 반 다이크(DC)와 티아고(MC), 밀너(MC) 등 주요 자원이 부상으로 계속 이탈을 하고 있으며, 지난 라운드에 마팁(DC)과 조타(FW)가 동시에 부상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마팁의 경우 출전 가능성이 있지만, 워낙 부상을 자주 당하는 선수이기에 무리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마팁이 출전하지 않는다면 주전급 중앙 수비수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결국 파비뉴(DMC)의 파트너로 경험이 부족한 필립스(DC) 혹은 미드필더인 핸더슨(DC)을 기용해야 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토트넘
지난 라운드에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맞대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경쟁자들이 모두 주춤하는 상황에서 단독 선두로 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놓치고 말았습니다. 먼저 리드를 잡고도 무승부를 기록하였기에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핵심 멤버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에 빡빡한 일정이 계속해서 부담감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입니다. 최근 토트넘의 경기력은 약간 답답한 상태입니다. 허나 리그 11경기 무패를 달릴 정도로 효율성 하나는 최고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각자의 포지션에서 제몫을 해주고 있으며, 공격수들도 수비에 적극 가담하는 방식으로 경기 전체의 답답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손흥민(FW)과 케인(FW)에게 달렸을 것 입니다. 두 선수가 후방에서 전달된 공을 지켜주면서, 패널티 박스까지 이어가야합니다. 마침 상대 중앙 수비수가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케손 듀오’가 위력을 발휘해야할 기회입니다.
토트넘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